본문 바로가기

요산요수/나들이

중국 전통 정원 수원 월화원 효원공원 나들이 명소

중국 전통 정원

수원 효원공원 월화원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에 자리한 '효원공원'은 각종 기념물 및 조각상등을 세워 아름답게 조성 되었어요. 이곳은 이름 그대로 효(孝)를 상징하는 다양한 조각상을 관람할 수 있어요. 또한, 자매도시 제주시를 상징하는 제주거리가 별도로 잘 정비되어 일년내내 많은 방문객들이 나들이 장소로 찾고 있어요.

 

 

 


 

 

많은 수원 시민들이 즐겨 찾는 효원공원 내에 또하나의 중국 전통 정원이 자리하고 있어요. 2006년에 개장한 '월화원'은 경기도 수원과 중국 광동성이 맺은 협약에 의해 중국풍으로 건설됐어요. 중국인이 본국 자재를 이용해 중국 건축양식으로 아름답게 조성된 곳으로 더욱 유명해요.

 

 

 


 

 

또한, 중국 전통 정원 월화원은 드라마나 영화 촬영지로 잘 알려져 효원공원을 찾는 많은 방문객들의 사진 촬영 명소로 자리 잡았어요. 연중무휴로 운영 중이고 입장료가 무료라서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수원 나들이 명소네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관람이 가능하지만,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사전에 수원시 녹지공원과에 문의 후 방문을 추천해요.

 

 

 


 


 

효원공원에서 월화원으로 들어가는 입구부터 중국 영화 속 건물들을 만날 수 있어요. 가족 및 다정한 연인들이 효원공원을 찾았다가 추억의 사진을 남기는 장소이기도 해요. 국내 꽃의 정원 및 수목원 등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하고 희귀한 식물들도 잘 식재 되었어요.

 

 

 


 

 

중국 전통 건축 양식 및 창의적인 공간 활용 등으로 매우 인상적인 곳이 많아요. 색다른 느낌의 건축 양식으로 각종 드라마 촬영과 다정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어요. 수원 월화원 내 군데군데 심은 배롱나무가 이색적인 사진 촬영지로 인기를 끌고 있네요.

 

 

 


 

중국 전통 건축 양식과 정원으로 아름답게 조성되었어요.

 

 

 


 

 

수목이 푸른 여름에 이곳을 찾으면 월화원 중심부에 자리한 연못에는 24시간 쉬지 않고 화려한 분수 구경이 가능해요. 아름다운 연못 주변으로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가볍게 산책을 즐길 수 있어요. 연못을 돌다보면 수직처럼 깎아 내린 주상절리 절벽 위에 홀로 우뚝 솟은 정자 비슷한 것을 볼 수 있어요.

 

 

 


 

 

우리나라 정자와 같은 이곳은 '우정'으로 불리고 있으며, 연인들의 사진 촬영지로 더욱 유명해요. 이층 지붕으로 건설된 것이 참 독특한 것 같아요. 우정 건축물 밑으로 세워진 절벽은 월화원 연못을 조성하면서 나온 흙으로 세웠다고 하네요. 높은 곳에 자리한 우정에서 내려다보면 탁 트인 월화원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수원 월화원을 산책하며 듣는 물소리와 아름다운 연못 들은 이곳을 찾는 모든 분들에게 힐링의 공간을 제공해요. 중국 건축물과 연못, 분수, 절벽 등이 한데 어울려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해요. 또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뒤뜰도 다양한 분재와 수석으로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해요. 

 

 

 


 


 

지금 처럼 마음대로 해외 여행을 떠날 수 없는 상황에서 '수원 월화원'은 중국 여행을 대신한 국내 최종 목적지로 안성맞춤인 것 같아요. 배 모양을 갖춘 '월방'은 연못을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는 위치해 있어요. 이국적이면서 색다른 건축양식을 띄고 있어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찾고 있어요. 

 

 

 


 

 

견고하고 단단한 담장에 구멍을 뚫어 창을 만든 건축 양식은 또 다른 자연 경치를 구경할 수 있어요. 개방 된 창으로 들여본 월화원의 풍경은 또 다른 자랑거리네요.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색다른 중국식 건축 양식과 중국 문양 등을 보고 느낄 수 있어요. 아기자기한 산책길을 따라 작은 연못과 폭포, 분수 등 볼거리가 풍부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