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산요수/나들이

당일 나들이 코스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수변 둘레길 산책

파란 호수위에 울창한 숲

여유로운 파주 마장호수

 


 

 


 

 

 


 

 

 

꼭! 한번 가볼만한곳 파주 마장호수


 

경기도 파주시는 서울 근교에 위치하고 있어 수도권 관광객들이 당일 나들이 코스로 즐겨 찾는 지역입니다. 그 중에서도 파주시 광탄면에 자리한 '마장호수'는 경기도 가볼만한곳 Top.10 안에 꼭 드는 명소입니다. 2020년 추석 차례를 마치고, 천년고찰 보광사를 먼저 방문 후, 시간의 여유가 있어서 '마장호수 출렁다리'를 찾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또 찾게 된 것은 제수씨가 이곳이 처음이라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경기도 지역내 가볼만한곳을 찾는 분이 있으시면, 한번 참고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크고 작은 공영주차장 7개 완비


 

큰 호수의 규모 답게 크고 작은 7개의 주차장들이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평일에는 주차공간이 넉넉하지만, 주말에는 많은 인파가 몰려서 마장호수 출렁다리 입구까지 왕복 1차선이라서 정체가 심하고, 주차공간이 부족한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주말과 연휴기간에 바람 쐬러 가까운 곳을 찾는 나들이객들이 제법 많기 때무네 사전에 주차공간을 확인 후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마스크 착용은 필수입니다.

 


 

 

 


 

 

 

주차장 이용 Tip


 

마장호수가 보이는 위까지 차량을 몰고 올라가지 마시고, 저수지 둑 아래쪽 유료 주차장 및 반디캠피장을 끼고 있는 기산로 국도를 따라 주차하시면 차량 정체와 주차 대란 모두를 피할수 있습니다. 또한, 주차한 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 마장호수를 갈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안하게 관람을 즐길수 있습니다.

 


 

 

 


 

 

 

파주 마장호수 수변을 따라 조성된 아름다운 둘레길


 

파주의 명산 '팔일봉'과 국립아세안 자연휴양림 아래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은칩 호수의 향연을 사계절 내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호수 주변으로 산책로와 트래킹코스, 둘레길, 캠핑장, 물놀이 체험장, 출렁다리, 전망대, 카페 등을 잘 갖추고 있어, 방문객들에게 또 다른 호수 속에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출렁다리를 건너서 호수 수변을 따라 잘 조성된 마장호수 둘레길을 걷다보면 심신이 정화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탁월한 입지로 도심형 테미파크로 변신중


 

나무와 바위틈에 피어난 야생화들이 사계절 내내 반겨주고, 일몰 무렵에는 또 다른 자연의 아름다움 '저녁 노을'이 드넓은 호수 위에 내려 앉아 고즈넉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2000년도에 농업용 저수지로 조성되어 현재 파주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마장호수"가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도심형 테마파크로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맑고 깨끗한 생태계를 엿보다.


 

올 여름 기나긴 장마 전에 방문 했을때는 호수 안에 물고기가 많이 보이지 않았는데, 오늘은 큰 물고기를 호수 수변을 따라 계속 볼수 있었습니다. 물고기를 본 모든 사람들이 너무 커서 브라질 아마존강의 큰 열대아 물고기를 상상하는 것 같았습니다. 호수 둑에서 수변 둘레길을 따라 출렁다리를 향해 천천히 산책하면서 걷다보면 최고의 힐링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옷차림으로 편하게 찾는 곳!


 

코로나19에 답답한 마음을 풀기 위해 가족단위와 커플들이 시원한 호수 바람을 쐬러 제법 많이 방문한 것 같습니다. 저희는 한층 더 여유를 즐기기 위해서 캠핑용 의자와 돗자리 등을 준비 했습니다. 호수 조망이 가장 뛰어난 곳을 선택하여 느긋하게 신비로운 호수 풍광을 감상합니다. 음식물만 먹지 않으면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여유있는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경기도 파주 생각하면 2개의 출렁다리...


 

파주시에는 출렁다리 관광지로 가볼만한곳이 2개 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전에 찾았던 '감악산 출렁다리'와 이곳 마장호수 출렁다리가 대표적인 것 같습니다. 감악산 출렁다리는 산과 산사이 계곡을 건널수 있고, 마장호수 출렁다리는 호수를 건널 수 있게 설계 되었습니다. 저는 물을 좋아해서 이곳 출렁다리가 더 애착이 갑니다. 출렁다리 구간은 멀리서 본 것처럼 제법 길게 조성 되어 마치 호수 위을 오래동안 걷는 맛이 있습니다.

 


 

 

 


 

 

 

최고의 흔들림을 자랑하는 마장호수 출렁다리


 

관광객이 적은 평일 보다 주말에 출렁다리가 더 흔들리는 것 같아서 진정한 흔들림을 느낄 분은 주말 방문을 권합니다. 가을 단풍 시즌이 되면 울창한 숲 경관과 더불어 알록달록한 단풍의 경관도 즐길 수 있습니다. 추석 당일 나들이 방문객들로 출렁다리가 너무 붐벼서 걷기 무서울 정도 흔들리는 경험을 처음으로 경험했습니다. 대부분 호수 수변 둘레길을 걷지 않고, 포토존에서 가족단위 또는 연인 등이 인증샷을 남기고, 바로 유턴해서 처음 왔던 전망대쪽으로 다시 돌아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이곳을 처음 방문하시는 분이라면 시간적 여유만 조금만 있어도 다양한 테마를 지닌 호수 주변을 걷은 것을 추천합니다.

 


 

 

 


 

 

 

계절별로 변화하는 풍경과 다양한 부대시설을 즐기다.


 

보통 출렁다리를 이용해 한바퀴 도는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되고, 중간중간 산책길 및 화장실 등이 잘 배치되어 부담없이 아이들과 편하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물빛 호수를 조망하며 커피를 즐기는 분들이 더욱 좋아하는 이곳은 여울전망대카페, 풍경라이브카페, 하우스오프카페, 레드 브릿지 등 다양한 커피 & 베이커리 매점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매년 달라지는 파주의 명소 '마장호수'에서 이색적인 테마를 통해 최상의 힐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계절별로 다양한 풍경을 자아내는 마장호수는 마스크와 개인위생만 철저히 준수하시면 코로나로 갇힌 마음을 활짝 열수 있는 공간이 될 것 같습니다.

 

 

 


 

 


 

 

신뢰와 믿음을 주는 '아노나'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에게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직접 현장 체험과 경험을 내용으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글을 보시고 틀린 정보 및 수정할 부분이 있으면, 댓글을 통해 남겨 주시면 확인 후 다시 글을 올리겠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아노나 쇼핑몰'이 매회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또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