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산요수/나들이

태안 어은돌 해수욕장 낚시 오토캠핑장 차박 갯벌 여행

충청남도 갯벌 여행

태안 어은돌 해수욕장



 

주중 가족 나들이 코스로 충청남도 태안을 방문했다가 우연히 찾은 '어은돌 해수욕장'을 소개할께요. 언택트 여행지로 젊은 연인들에게 각광 받고 있어요. 차박부터 오토 캠핑, 글램핑, 갯벌, 해수욕까지 정말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어요.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모항과 파도리 해변 사이에 자리해 있어요.

 

 

 

 

 

 


리아스식 해변 태안 어은돌

 


태안 모항과 파도리 해변 사이를 이어주는 이곳은 리아스식 해안으로 더욱 유명해요. 내륙으로 오목하게 형성되어 상대적으로 바람도 적고 잔잔한 파도를 자랑해요. 무더운 한여름 바캉스 시즌이 찾아오면 많은 분들이 어은돌 해변을 찾아 해수욕을 즐겨요.


 

 

 


아름다운 서해바다

 


태안 어은돌 해수욕장은 아름다운 해변 뿐만 아니라 하얀 등대, 방파제 등등 다양하고 풍부한 천혜의 관광자원을 자랑해요. 방파제 끝자락에 하얀 등대가 높게 세워져 더욱 아름다운 풍광을 연출해요. 다정한 연인 및 가족 나들이 방문객들이 하얀 등대를 찾아 추억의 사진을 간직해요.


 



 

천혜의 해변과 갯벌에서 뛰어노는 모습이 더욱 정겹게 보이네요. 한가롭게 어은돌 해변을 노릴고 있는 바다 갈매기들이 평화롭게 보이는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랑해요. 서울 근교 드라이브 및 데이트 코스로 잘 알려진 충청남도 태안에 자리한 '어은돌 해수욕장'으로 떠나보세요.

 

 

 

 


뛰어난 접근성

 


서울 및 수도권에서 자동차를 이용해 약 2시간~2시간 30분 정도 달리면 도착할 수 있어요. 리아스식 해안으로 더욱 유명한 어은돌 해변 백사장 길이는 약 1km, 폭 250m의 작고 아담한 사이즈의 규모로 조성 되었어요. 해변 곳곳에 하얀 백사장과 몽글몽글한 자갈이 있어 아이와 함께 갯벌 체험장으로 손색이 없어요.


 

 

 


천혜의 자연

 


무더위와 강렬한 햇빛이 찾아오는 여름이면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한적하고 소박한 해변길 및 해수욕을 즐겨요. 주변 관광지로 어은돌항부터 어은돌 하얀등대, 어은돌 방파제, 파도리 해수욕장, 오토 캠핑장, 글램핑까지 정말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해요.


 

 



 

아직까지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어은돌 해수욕장'이지만, 사실 여러분들도 잘 알고 있는 태안 만리포 해수욕장과 파도리 해변 사이에 위치해 있어요. 태안 어은돌 해변은 울창한 소나무 산책길과 길게 펼쳐진 하얀 모래사장 등으로 잘 조성 되었어요.

 

 

 


 

천혜의 갯벌과 몽돌 자갈이 펼쳐진 아름다운 서해 바다 해변을 잘 갖추고 있어요. 특히, 사계절 내내 관광지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명소답게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어요. 어은돌 방파제와 고기 잡이 어선들이 한데 어우러져 작고 정겨운 어촌 마을의 분위기를 일년내내 연출해요.

 

 

 


 

대체로 작은 해수욕장들은 별도의 주차 공간이 없는 곳이 많아요. 다행스럽게 어은돌 해변은 방파제 주변과 해변길을 따라 곳곳에 작은 주차 공간들이 잘 마련되었어요. 한적한 평일에 방문하시면 편안한 주차와 함께 여유롭게 산책 및 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붉은 태양이 뉘엿뉘엿 서해 바다 수평선 위로 지는 석양이 아름다워 가족 단위 및 다정한 연인끼리 찾으면 좋은 추억을 간직할 수 있어요. 해변 주변으로 펜션부터 오토 캠핑장, 슈퍼, 횟집, 송림 캠핑장, 화장실, 주차장, 산책로까지 잘 갖추고 있어요.

 

 

 

 

 


 

맑고 깨끗한 서해바다 관광지로 유명한 태안은 대부분 해수욕장들이 '리아스식 해안'처럼 작은 어촌 마을 안쪽으로 깊숙하게 형성된 곳이 정말 많아요. 모든 해수욕장들이 태안 시내에서 거리가 있기 때문에 대중 교통보다는 자가용을 이용해 찾는 것을 추천해요.

 

 

 

 


 

물론, 대중교통 고속버스와 시내버스를 타고 찾을 수 있지만, 갈아타야 하는 번거로움과 시간이 정말 많이 걸려요. 그래서, 해안 도로를 따라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편안하게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자차 이용이 좋아요.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주말 및 성수기에는 주차 공간이 적기 때문에 차를 세우는 것이 쉽지 않아요.

 

 

 



 

한적한 주중에 찾아 좀더 편안한 태안 나들이 및 데이트 즐겨 보세요. 어은돌 해변은 인근에 자리한 만리포와 파도리 해수욕장보다 자그마한 규모로 조성 되었어요. 하지만, 작고 아담한 규모가 왠지 정이 가는 것 같아요. 어촌 마을회관부터 방파제 전용 주차장까지 길게 조성 되어 중간중간 도로를 따라 주차가 가능해요.

 

 

 

 

 


언택트 여행 최종 목적지

 


시원하게 탁트인 해변을 걸으면서 천혜의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동식물을 관찰하면서 갯벌 체험을 즐길 수 있어요. 당일치기 뿐만 아니라 1박2일 여행코스로 전혀 손색이 없어요. 새싹이 파릇파릇 돋아나는 봄시즌을 맞아 이곳을 찾는 가족 단위 캠핑족과 1박2일 여행객들이 매년 줄을 잇고 있어요.


 

 



 

어은돌 송림 캠핑장 주변으로 울창한 소나무 숲이 있어 더욱 정겨운 분위기를 뽐내고 있어요.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화성시 제부도, 인천시 선재도, 영흥도 등 서해 바다만 찾지 마시고, 좀 더 시간을 투자해 더욱 아름다운 태안 바다를 방문해 보세요.

 

 

 

 


 

보통, 서해 바다하면 백사장 보다는 진흙 갯벌을 많이 생각해요. 이곳 해변은 하얀 백사장과 몽글몽글한 자갈과 함께 에메랄드 빛 바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환상적인 오션뷰를 자랑해요. 또한, 리아스식 해변으로 조성되어 드넓은 바다가 작은 해변에 꼭 안겨 있는 정겨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요.

 

 



어은돌 방파제

 


또 하나의 자랑거리 어은돌 방파제에는 하얀 등대와 함께 바다 낚시터를 제공해요. 화창한 날씨 속에 찾으면 파란 하늘 아래 하얀 뭉게구름이 두둥실 떠다니는 아름다운 바다 풍광을 볼 수 있어요. 다정한 가족과 연인들에게 예쁜 포토존과 좋은 추억을 간직할 수 있어요.


 

 

 


 

방파제 주변으로 각양각색의 작은 어선들이 나란히 정박된 진풍경도 볼 수 있어요. 어은돌 방파제 뒤쪽 선착장에서 안전한 바다 낚시를 즐기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작고 아담한 어촌 마을이 전해주는 편안함과 자연의 모습 그대로 감상할 수 있는 정말 매력이 넘치는 해변으로 잘 조성 되었어요.

 

 

 



 

일년내내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바다 낚시 뿐만 아니라 차박, 글램핑, 캠핑, 갯벌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는 천국이 아닐까 생각해요. 아름다운 리아스식 해변을 따라 걷다보면 바다 낚시와 갯벌 체험을 즐기는 관광객들을 흔히 볼 수 있어요. 따뜻한 봄시즌이 찾아오면 태안 바다는 더 푸른 서해 바다 풍경을 자랑해요.

 

 

 

 

 


환상적인 일몰

 


봄이 주는 따뜻함과 초록의 힘을 언제든지 느낄 수 있어요. 아이랑 함께 낮에는 갯벌 체험을 즐기고, 해가 저물 때는 황홀한 낙조와 일몰 등을 감상할 수 있어요. 어은돌 방파제 끝자락에 자리한 '하얀 등대'에서 어은돌 해변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어요.


 

 

 


 

또한, 어은돌 해변 뿐만 아니라 저 멀리 파도리 해수욕장까지 동시에 구경할 수 있어요. 어은돌 방파제 하얀 등대에서 또 하나의 아름다운 서해 바다와 해변을 감상할 수 있어요. 방파제 뒤편으로 수많은 트라이포트가 작은 어촌 마을을 일년내내 지키기 위해 거센 파도와 싸우는 모습도 볼 수 있어요.

 

 

 



 

트라이포트 위에서 바다 낚시는 정말 위험하기 때문에 절대 들어가시면 안돼요. 어은돌 방파제에서 차박 및 낚시를 즐기는 분들은 걸어서 약 5분 정도 거리에 마을회관 공용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어요. 작은 어촌 마을이지만, 싱싱한 조개 및 횟감 등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어요.

 

 

 


 

굳이 태안 시내에 자리한 수산물 시장까지 가지 않아도 다양한 바다 해산물을 맛 볼 수 있어요. 바닷물이 빠지기 시작하는 간조 때는 황토색 갯벌과 하얀 백사장으로 드넓게 펼쳐지는 어은돌 해변을 감상할 수 있어요. 반대로, 파도가 잔잔하게 밀려오는 만조 때는 정겨운 파도소리를 들으면 잘 정비된 소나무 산책 길을 여유롭게 걸을 수 있어요.

 

 

 

 


다양한 어은돌 캠핑장

 


송림 캠핑장부터 오토 캠핑장까지 다양하고 이색적인 캠핑장들이 즐비해 있어요. 천혜의 자연을 자랑하는 어은돌 해변과 갈대숲, 소나무 숲, 오솔길 등으로 잘 조성 되었어요. 한적한 평일 예약 진행시 사람들이 거의 없어 더욱 여유로운 캠핑과 글램핑을 즐길 수 있어요.


 

 



 

바쁜 도시 생활을 잠시 잊고 아름답게 조성된 어은돌 해변을 따라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모래사장과 몽돌 자갈위를 걷는 것은 어떠세요? 작지만, 정갈한 해변들로 형성되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 태안 '어은돌 해수욕장'으로 언택트 여행을 떠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