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산요수/나들이

인천 가볼만한곳 선재도 뻘다방 카페 여행

대부도 가볼만한곳

선재도 뻘다방 추천

 



 

 

 


 

 

서울 근교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로 많은 분들이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화성시 제부도, 인천시 선재도 등을 많은 분들이 찾고 있어요. 이 모든 곳이 시원하게 탁트인 서해바다를 배경으로 조성 된 데이트 코스 및 가족 나들이로 더욱 유명해요.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 강화로 인해 해외 여행 대신 갈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해요.

 

 


 

 

오늘 가족 여행 최종 목적지 '선재도 뻘다방'은 매주 정기 휴무일 화요일을 제외하고 방문이 가능해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간단한 음료 및 디저트를 즐길 수 있어요. 이국적으로 조성된 뻘다방 맞은편에 넓은 전용 주차장이 조성되어 편안한 주차가 가능해요.

 

 


 

 

자가용 방문이 어려운 다정한 연인끼리 당일치기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해요. 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에서 하차해 선재대교 입구까지 버스를 타고 손쉽게 찾을 수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선재도 뻘다방까지 차량으로 찾는 가족 나들이객들은 중간중간 유명한 관광 명소가 많기 때문에 사전에 가볼만한곳을 체크하는 재미도 있어요.

 

 


 

 

코로나19 이전 1박 2일 여행 코스로 아이들과 모래 놀이 및 갯벌 체험, 캠핑 등을 즐겼어요. 선재도 뻘다방은 이국적인 카페 분위기 뿐만 아니라 드넓은 당너머 해변이 같이 조성 되었어요. 당너머 해변에서 아이들은 다양한 모래 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아름다운 바다와 이국적인 풍광을 자랑하는 선재도 뻘다방은 천혜의 관광지로 유명한 영흥도 중간에 자리해 있어요. 또한,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 시화방조제 길을 따라 안산시 대부도를 지나 영흥도까지 한번에 돌아볼 수 있는 관광 코스로 잘 알려져 있어요. 다정한 연인끼리 이곳을 찾아 이색적이면서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서 여유로운 쉼터를 제공해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를 같은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곳 '선재도 뻘다방'

 

 

 


 

 

주말 또는 평일 집에 있기는 좀 아쉬울 때 가깝고 시원한 서해 바다를 보러 가기에 아주 적합한 장소인 것 같아요. 사람들이 북적 거리는 주말에는 시흥시 오이도 시화방조제 길 진입부터 막히기 때문에 한적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평일 방문을 추천해요.

 

 



 

평일 가족 나들이 및 드라이브 코스로 선재도 뻘다방을 찾게 되면 중간에 꼭 가봐야할 곳이 있어요. 특히,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분들에게 유익한 당일치기 여행 코스가 될 것 같아요. 서울 지역 기준으로 시화방조나래휴게소, 바다향기수목원, 안산대부광산퇴적암층, 탄도항 누에섬 등을 먼저 들리고 마지막 코스로 선재도 뻘다방을 찾는 것도 좋아요. 

 

 


 

 

선재도 뻘다방 인근에 자리한 '목섬'이 있어 하루에 두번 바닷길이 열리면 다양한 모래놀이와 갯벌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요.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를 지나 선재대교를 건너면 우측방향으로 선재도 뻘다방 전용 주차장 표지판을 발견할 수 있어요. 전용 주차장을 그냥 지나치면 차량 유턴할 곳이 한참 앞에 있기 때문에 신경써서 주차를 해야해요.

 

 


 

 

천혜의 비치를 자랑하는 선재도 뻘다방은 실내부터 야외까지 모든 곳이 이국적으로 조성되어 마치 쿠바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켜요. 당너머 하얀 백사장과 함께 드넓은 천혜의 갯벌을 배경으로 다양하고 아름다운 포토존을 제공해요. 알록달록 화려한 색감과 독특한 손글씨 팻말 등이 뻘다방 곳곳에 설치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해요.

 

 


 

 

또한, 각양각색의 파라솔 들이 야외 테라스 곳곳에 설치되어 뜨거운 태양을 차단과 더불어 시원한 휴식처로 잘 조성 되었어요. 위생관련 문제로 반려동물들은 실내 입장이 불가능 하지만, 야외에서는 자유롭게 다닐 수 있어요.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야외 인테리어 모든 색상이 블루, 옐로우, 레드 컬러로 모두 조성 되어 시원한 분위기를 자랑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