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산요수/나들이

철원 가볼만한곳 고석정 한탄강 지질공원 입장료

강원도 꼭 한번 가볼만한곳

철원 고석정 한탄강 지질공원

 



 

 

 


 

 

강원도 철원 고석정은 한탄강 지질공원 국민 관광지로 더욱 유명해요. 전체적으로 철원 지역은 낯설게 느끼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저 또한 태어나서 처음으로 가족 나들이 코스로 강원도 철원을 다녀 왔어요.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 강화로 인해 답답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점점 늘고 있어요.

 

 


 

 

오랜만에 아이들과 수직처럼 깎아내린 한탄강 지질공원이 자리한 철원으로 가족 나들이를 즐기고 왔어요. 기대감 만큼 강원도 철원은 정말이지 가볼만한 곳이 많았어요. 또한, 모든 관광지가 가깝게 있어 차량 이동이 수월하고 하루 나들이 코스로 안성맞춤인 것 같아요.

 

 


 

 

 

또한, 최근에 포천 한탄강 지질공원 내에 세워진 '하늘다리'처럼 철원 한탄강 지질공원을 다리 위에서 감상할 수 있는 "은하수교"가 건설 되어 많은 관광객들로 줄을 잇고 있어요.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는 분들은 고석정과 더불어 한탄강 지질공원 물윗길 트레킹 코스로 유명한 '송대소'가 은하수교 바로 아래 있어 별도로 고석정을 방문하지 않아도 돼요.

 

 



 

대체로 경기도 포천시와 연천군은 관광지로 많은 분들이 알고 있어 매년 즐겨 찾고 있지만, 강원도 철원군은 지역상 멀다는 생각과 관광지로 잘 알려진 곳이 거의 없어요. 코로나19 이후로 강원도 청정지역과 함께 언택트 여행지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어요.

 


 

 

철원 주상절리길 한탄강 지오트레일

 

 

 


 

 

풍부한 천혜의 관광자원으로 관광지가 아름답게 조성되어, 아이들 자연 학습 체험장 뿐만 아니라 뛰어난 자연 풍광을 자랑해요. 국민 관광지 철원 고석정 주변으로 맛집과 볼거리가 즐비해 서울 근교 드라이브코스로 다정한 연인끼리 찾는 데이트 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어요.

 

 


 

 

 

정말이지! 시원하게 탁트인 동해 바다 여행과 더불어 강원도 여행 중에서 손꼽을 정도로 좋았어요. 웅장하면서 시원하게 탁트인 한탄강 지질공원 절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요. 서울에서 자동차를 타고 약 1시간 30분 정도 달리면 손쉽게 도착할 수 있어요. 마치 한폭의 풍경화 처럼 펼쳐진 한탄강 주상절리는 놀라움 그 자체인 것 같아요.

 

 


 

 

천혜의 자연의 자랑하는 한탄강 지질공원은 강원도 철원부터 경기도 포천을 지나 연천까지 조성되어 '연계 관광'을 한번에 즐길 수 있어요. 철원 고석정에서 포천 한탄강 지질공원 내 자리한 '비둘기낭폭포'와 '하늘다리'가 가까워 손쉽게 방문할 수 있어요.  

 

 



 

드넓은 관광지만큼 주차장 규모도 상당해요. 보통 지역별 관광 명소를 찾게 되면 1개 또는 2개 정도의 주차장 시설을 갖추고 있어요. 하지만, 이곳 철원 고석정 주차장은 여러 군데 조성되어 더욱 편안한 가족 나들이를 다녀올 수 있어요. 주차장은 카드 전용이고 무인 정산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매주 화요일은 정기휴무일이고, 별도로 고석정 입장료는 없어요. 고석정 국민 관광지 주차비는 소형 2,000원, 대형 5,000원으로 하루종일 주차할 수 있어요. 한번도 방문하지 못한 분들에게 정말 '철원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아이들과 함께 자연 그대로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어요.

 

 


 

 

세계 4대 고대문명의 탄생이 하천 유역에서 발생했듯이, 이곳 한탄강 지질공원의 풍부한 수량은 많은 사람들이 모여 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어요. 한탄강 지질공원으로 따라 계곡, 협곡, 주상절리, 폭포 등을 구경할 수 있어 최고의 관광지로 전혀 손색이 없어요. 고석정, 송대소, 직탕폭포, 은하수교 등 풍부한 관광자원 덕분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