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산요수/나들이

시흥 오이도 가볼만한곳 빨간등대 가는길 주차장

경기도 드라이브코스

오이도 빨간등대

 


 


 

 


 

 

화창한 겨울 어느날 아이들과 함께 오이도 빨간등대를 다녀왔어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오이도에 위치한 '빨간등대'는 서울 근교에서 가까워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해요. 탁 트인 시원한 바다와 예쁜 빨강등대 그리고 맛있는 먹거리가 풍부해 가끔씩 가족 단위로 찾고 있어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답답한 집콕 생활에서 잠깐 동안 잊기 위해 아이들과 손쉽게 방문할 수 있어요. 시흥시 오이도에는 너른 갯벌과 인상적인 빨간 등대 조형물이 있어 주말이면 사람들로 북적거릴 정도로 인기가 많아요. 파노라마처럼 시원하게 펼쳐진 서해 바다 구경 뿐만 아니라 청명한 하늘 아래에서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오이도 관광지는 안산시 대부도 가는 길목에 자리해 빨간등대 구경을 마친 후, 시화방조게 길을 따라 대부도 여행도 다녀올 수 있는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해요. 푸른 서해 바다 위를 가로지르는 시화방조제 길은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로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어요. 

 

 


 


 

오이도와 대부도 중간 지점에는 시화나래휴게소가 자리해 잠시나마 휴식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요. 겨울 바닷 바람은 차기 때문에 항상 따뜻한 방한복과 방한용품은 필수 인것 다들 아시죠?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 유명한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는 대부도 가는 길 시화방조제 건너기 전 입구에 위치해 있어요. 

 

 


 

옛 시인의 산책길 오이도 빨강등대 나들이 코스

 

 


 

 

주말이 되면 사람들로 북적 거리기 때문에 한적한 평일 방문을 추천해요. 주차는 길게 조성된 방파제 아래 주차장 이용이 가능해요. 주차 요금은 처음 30분 500원부터 10분 지날 때마다 200원 추가 요금을 지불하면 됩니다. 1시간 주차장 이용시 1,100원으로 저렴한 편이네요.  

 

 


 

 

서해 바다에 위치한 시흥시 오이도, 안산시 대부도, 화성시 제부도 등은 하루에 바닷길이 두번 열리는 '모세의 기적'으로 더욱 유명해요. 한마디로 해수면이 높아지는 만조와 낮아지는 간조를 하루 동안 두번을 볼 수 있어요. 갯벌 쪽으로 길게 이어진 방파제에는 화려한 그림과 함께 색다른 조형물들이 세워져 있어요.

 

 


 

 

오이도 선착장 및 방파제 위에서 저 멀리 서해바다를 바라보면 하늘 높이 솟은 빌딩으로 가득한 인천시 송도를 볼 수 있어요. 오이도 방파제 산책로에 올라 광활한 갯벌과 바다를 보면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어요. 또한, 평탄한 방파제 산책로 중간중간에 이색적인 조형물들이 가족 및 다정한 연인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해요.

 

 


 

 

서해 바다 하면 가장 먼저 선셋이 떠오르게 되는데, 이곳 오이도 빨간등대 관광지 내에도 선셋데크가 조성 되었어요. 오이도 선셋데크는 주말 늦은 시간에 더욱 많은 관광객들로 북적 거려요. 서해 바다 수평선 위로 떨어지는 아름다운 해넘이를 감상할 수 있어요. 국내 서해 3대 선셋 여행지로 유명한 안산시 대부도까지 가지 않아도 서울에서 가까운 오이도 선셋 데크에서 일년 내내 일몰을 즐길 수 있어요.

 

 


 


 

오이도 가볼만한곳으로 더욱 유명한 '빨간등대' 뒤로 펼쳐진 바다를 배경으로 풍부한 먹거리가 있어요. 그만큼 풍부한 관광자원 때문에 서울에서 당일치기 나들이 코스로 적합한 것 같아요. 경기도 오이도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빨간등대'는 가족단위 뿐만 아니라 다정한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많은 방문객들이 즐겨 찾고 있어요.

 

 


 

 

카메라 종류에 상관없이 빨간등대 전망대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모든 사진들이 예쁘게 나오는 장소로 더욱 유명해요. 연인끼리 친구끼리 주말 나들이 및 드라이브 코스로 찾고 있어요.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 강화로 빨간등대 전망대 내부 구경은 할 수 없어요. 오이도 빨간등대 맞은편 도로를 사이에 두고 오이도 전통수산시장이 자리해, 바다에서 갓 잡은 싱싱한 해산물을 맛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