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산요수/나들이

안산 대부도 탄도항 누에섬 바닷길 일몰 명소 갈만한곳

서해바다 일몰 명소

대부도 탄도항 누에섬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및 가족 나들이 여행으로 가장 많이 찾는 곳이 '안산시 대부도'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저희 가족도 작년부터 지금까지 10번 이상 다녀온 것 같아요. 또한, 당일치기 데이트 코스로도 잘 알려져 다정한 연인끼리 즐겨 찾기도 해요. 요즘같이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 강화로 인해 1박 2일은 힘들지만, 당일치기로 갔다 오기 딱 좋아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일원에 위치한 '대부도 탄도항'은 아름다운 서해 바다 일몰 및 낙조 관광지 매년 많은 분들이 찾고 있어요. 일몰 감상지를 많이 찾는 분들은 낙조 시간 전에 미리 도착해 주변 관광지를 한번 둘러보고 최종적으로 수평선 넘어로 지는 붉은 태양을 즐기죠.

 

 


 

 

안산시 대부도에는 천혜의 관광자원이 풍부해요. 풍부한 관광자원과 함께 관광 명소가 참 많은 지역 중에 한 곳이지요. 대부도 가볼만한곳을 간략하게 정리하면, 시화방조제 시화나래휴게소부터, 시화나래달전망대, 바다향기테마파크, 바다향기수목원, 구봉도, 해솔길, 구봉도 낙조 전망대, 유리섬박물관, 종이미술관, 안산대부광산퇴적암층, 방아머리해수욕장, 탄도항 등 정말 많이 있어요.

 

 



 

탄도항 내에서 일몰 명소로 잘 알려진 누에섬으로 가기 위해서는 하루에 두번 바닷길이 열리는 썰물 때 찾아야 해요. 안산시 탄도항 일몰이 워낙 유명하다는데 아직까지 못 가보신 분들은 사전에 탄도항 물때시간표를 꼭 확인하시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요. 가족 단위 뿐만 아니라 다정한 연인끼리 아름다운 일몰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간직할 수 있어요.

 

 



 

오늘 가족 여행 최종 목적지 인근에도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카페가 있지만, 실내에서 보는 일몰 감상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아요. 꼭! 탄도항부터 누에섬까지 걸으면서 아름답고 환상적인 일몰을 감상해보세요. 바위섬으로 잘 알려진 '누에섬'은 드넓은 서해 바다를 배경으로 더욱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요.

 

 


 

억새밭과 풍력발전기, 누에섬이 한데

어우러져 환상적인 일몰 명소 '탄도항'

 

 


 

 

사람들로 북적 거리는 주말에 이곳을 찾으면 넓은 주차 시설에도 불구하고 주차가 힘들기 때문에, 한적한 평일 나들이 코스로 좋을 것 같아요. 처음 찾는 분들은 탄도항 누에섬 가는 방향을 찾기가 쉽지 않아요. 제 1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커다란 풍력 발전기를 따라 걸으면 누에섬 입구를 손쉽게 발견할 수 있어요.

 

 


 

 

해넘이 감상지 서해안에는 정말 멋진 일몰 장소들이 즐비해 있어요. 특히, 오늘 소개하는 대부도 탄도항은 서울 근교에 자리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해요. 또한, 천혜의 관광자원이 풍부해 아이와 함께 일몰 감상지로 손꼽을 정도에요. 대부도 가볼만한곳 TOP. 5 안에 들 정도로 커다란 풍력발전기 뒤로 붉은 태양이 떨어지는 일몰 풍경이 정말 아름다워요.

 

 



 

사계절 울창한 갈대숲으로 조성된 탄도항 누에섬 가는 길은 풍력발전기 3대가 나란히 돌아가는 모습과 한데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해요. 예전에 갯벌로 조성된 곳이 지금 보니 억새가 무성하게 자라 멋진 풍광을 보여 주네요. 이곳에서 잠시동안 추억의 사진을 찍으면서 즐길 수 있어요.

 

 


 

 

바닷 바람이 불어오면 산들산들 흔들리는 억새의 모습과 더불어 방파제길을 따라 지나가는 사람들의 모습이 한데 어우러져 또 하나의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해요. 이색적인 풍력발전기와 바위섬 누에섬, 아름다운 억새 풍경 등이 환상적인 일몰을 연출해요. 

 

 


 

 

누에처럼 생겼다 해서 '누에섬'으로 많이 불리고 있어요. 또는 해미섬으로 불려지기도 해요. 바위로 이루어진 섬 위에 소나무와 잡목, 풀 등이 자라 더욱 풍성한 섬으로 보여요. 바닷물이 열리면 탄도항에서 약 1km의 시멘트길을 따라 걸으면 누에섬까지 도착할 수 있어요. 섬 주변으로 다양한 해양동식물들이 서식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