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산요수/에이원베이비 랜선여행

조이 주니어 카시트 타고 산천어 축제 명소 화천 붕어섬

물과 숲의 나라

화천 붕어섬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다양한 레포츠와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곳!

 

 


 

아이의 안전 주니어 카시트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하얀 겨울 설경 안전한 가족 나들이


 

화창한 날씨와 함께 많은 눈 소식을 듣고 우리 집 공주님을 더욱 안전하게 모시는 '조이 트릴로 주니어 카시트'에 태워 겨울 설경이 무척 아름다운 강원도 화천 붕어섬으로 평일 가족나들이 다녀왔습니다. 화천 붕어섬은 높은 산 또는 항공촬영 사진을 보면 마치 붕어처럼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물론, 이곳 주변으로 참붕어, 배스 등 민물고기가 많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 더욱 편안한 화천 여행


 

강원도 천혜의 자연 속에 자리잡은 붕어섬은 화천 여행의 출발점으로 꼭 한번 가볼만한 곳입니다. 자가용뿐만아니라 대중교통 수단 시외버스를 이용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화천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도보로 약 5분 정도 걸으면 섬과 육지가 작은 다리로 연결 되어 있어 편안하게 건널 수 있습니다.

 


 

 


 

 

이색적인 건축물을 감상하다.


 

붕어섬 하늘 가르기를 타고 섬 건너편으로 가시면 독특한 건축물 양식을 자랑하는 피니시타워와 화천생활체육공원, 화천박물관 등 다양한 관광지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화천의 관광명소 '피니시타워'는 2007년 코로나19로 인내 지역내 모든 행사와 축제가 취소 된 것 처럼 화천 쪽배축제도 열리지 못했습니다.

 


 

 


 

 


 

붕어섬 일대에서 개최되는 이 축제는 전국 각지에서 이색적이면서 화려한 창작 쪽배를 제작하여 콘테스트에 참가자들 뿐만아니라 축제기간 내에 다채로운 수상레포츠들도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물의 도시 강원도 화천


 

물의 도시답게 물과 연계한 각종 체험 행사 및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더욱 유명합니다. 겨울 시즌에는 전국민들이 기다리는 '산천어 축제'와 무더위 여름에 찾아오는 쪽배축제, 강변물놀이 행사 등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일년내내 관광이 가능한 화천 붕어섬은 계절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각종 수상레저 스포츠 및 야외 물놀이, 가을과 겨울에는 수변산책로를 따라 사색의 공간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여행 조이 주니어 카시트가 함께하다.


 

이번에 주니어 카시트 '조이 트릴로'와 찾은 붕어섬 한겨울에는 하얗게 눈에 덮힌 아름다운 섬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신생아부터 주니어까지 조이 카시트에 태워 저희 공주를 편안하면서 안전하게 가족 여행을 즐겼습니다. 보통 아이가 5세 이상 넘으면 성인 기준으로 설계된 차량용 안전벨트를 채우는 부모님들이 많이 있는데 정말 위험할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안전성으로 인정 받은 '조이 카시트'는 교통사고 시 아이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측면 충돌을 포함한 모든 방향의 충돌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입니다.

 


 

 


 

 

다정한 연인들이 즐겨찾는 명소


 

북한강 강변을 끼고 조성된 이곳은 자전거 도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대여 후, 붕어섬 뿐만아니라 산천어 축제장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북한강으르 끼고 조성된 자전거 길은 좁지는 않지만, 초보자에게는 깊은 강이 상당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제 소견으로 가족단위 또는 연인끼리 즐기기에 안전해 보이지만, 아이들만 타기에는 위험 소지가 있어 꼭 어른과 동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맑은 공기와 청명한 하늘을 자랑하다.


 

붕어섬을 들어가기 위해서 꼭 건너야하는 붕어섬 다리는 1차선 왕복 차도로 건설 되어, 자전거 또는 도보가 가능합니다. 별도의 인도가 없기 때문에 차량 이동이 있을 때는 한쪽 차선을 이용해 걸을 수 있습니다. 공원처럼 잘 조성된 이곳은 중간 중간 피톤치드를 가득 머금고 있는 '자작나무'들이 식재되어 자연 치유와 맑은 공기를 선사합니다. 평상 앞에 하얀 나무껍질을 자랑하는 자작 나무들이 나란히 조성되어 더욱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합니다.

 


 

 


 

 

축제와 행사의 도시 '강원도 화천'


 

붕어섬 평상은 행사기간 동안 유료이지만, 행사가 없는 날에는 보통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에는 맑은 물과 다양한 민물 어종으로 많은 분들이 낚시를 했지만, 지금은 강변 주변으로 환경보존 때문에 낚시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 여름, 가을 시즌에는 강이 가까운 자작나무 아래 평상 주변으로 그늘막을 설치해 간단한 도시락, 김밥 등 피크닉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 취사 및 야영 등은 금지 구역입니다. 

 


 

 


 

 

이색적인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곳


 

강원도 화천 붕어섬은 가족단위 및 다정한 연인들이 즐겨 찾는 산책코스와 더불어 맛집이 즐비한 곳으로 더욱 유명합니다. 화천읍내 화천시장을 중심으로 감자떡, 만두, 순대국밥, 민물고기메운탕 등 다양한 음식들의 맛집들이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강원도에서 겨울 시즌에 가장 뜨거운 행사 '산천어 축제' 및 선등거리가 화천시장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매서운 한파가 불어오는 이번 겨울 아이들과 가족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꼭 아이의 안전을 생각해서 연령에 맞게 신생아 또는 유아용, 주니어 카시트를 선택하여 더욱 소중한 시간을 간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