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산요수/에이원베이비 랜선여행

포천 한탄강 멍우리협곡 둘레길에서 절충형 유모차 뉴나트리브

포천 한탄강 8경 '멍우리협곡'

빛나는 뉴나트리브 유모차

 


 

 

 


 

 


 

 

언택트 시대 비대면 여행지가 뜨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 떠날수는 있는 여유롭고 안전한 비대면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평일 나들이 최종 목적지는 서울에서 차량으로 약 50~60분 정도 달리면 도착할 수 있는 포천 한탄강 지질공원에 위치한 '멍우리협곡'입니다. 언택트 관광지로 더욱 잘 알려진 이곳을 국민 절충형 유모차 '뉴나 트리브'와 같이 방문했습니다. 유네스코가 지정한 '한탄강 지질공원'은 우리나라 최초로 강을 중심으로 형성된 주상절리 협곡을 자랑합니다. 또한, 포천시에 자리한 한탄강 주상저리 둘레길은 다른 곳보다 방문객이 적기 때문에 가족 단위 언택트 여행지로 안성맞춤입니다.

 


 

 

 


 

 

 

한탄강 멍우리협곡 이란?


 

높고 험한 낭떠러지 구조로 형성된 멍우리협곡은 두 개의 유래가 있습니다. 험한 지형으로 인해 '술을 마시고 가지 마라. 넘어지면 멍울이 생긴다'는 뜻이 있고, 황금빛 수달을 의미하는 '멍'과 멍우리의 지형이 한자의 '을(乙)' 처럼 크게 곡류하여 생긴 "황금빛 수달이 사는 곡류 지형"에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포천 멍우리협곡 구간은 다른 지역 한탄강 주상저리 절벽 높이 보다 약 10m 이상 높고, 강변으로 내려가는 길이 험해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서 내려가는 길은 폐쇄되어 있습니다.

 


 

 

 


 

 

 

아름다운 비경만큼 접근이 쉽지 않은 곳


 

화산 용암이 흘러들어 지금의 주상절리 협곡이 형성되어 자연 본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으며, 군사보호구역이 가깝게 있어 찾는 사람의 발길이 거의 없어 천혜의 비경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넓은 농경지 한가운데 협소한 1차선 편도 농로를 따라 약 10분 정도를 달려야지 입구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포천 한탄강 주상절리 둘레길 1코스 출발점인 이곳은 간이화장실 1개와 좁은 진입로에 비해 넓게 조성된 주차장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입장료와 주차요금은 별도로 없습니다.

 


 

 

 


 

 


 

 

뉴나 트리브 유모차가 더욱 돋보이는 이곳!


 

절충형 유모차 '뉴나 트리브'의 핸들링이 부드러워 험한 멍우리협곡을 배경으로 조성된 한탄강 주상절리 둘레길 및 출렁다리도 부담없이 아이와 함께 가벼운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절충형 유모차로 설계되어 무게감을 느끼지 않고 비포장 길도 편안하게 밀고 다닐 수 있습니다. 굽이굽이 흘러가는 강물 위로 아름답게 조성된 한탄강 멍우리협곡에서 더욱 빛나는 '뉴나 트리브'는 초경량 고강도 프레임을 통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아이를 보호하고 듀얼 서스펜션 탑채로 인한 부드러운 승차감과 핸들링을 통해 아이에게 최상의 안전성을 제공하여 더욱 믿을 수 있습니다.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다.


 

협곡 아래 끝없이 흐르는 강물과 강변을 따라 하얗게 펼쳐진 모래언덕을 직접 보거나 밟을 수는 없지만, 잘 정비된 둘레길 및 산책로에서 군데군데 보이는 주상절리 협곡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굽이굽이 도는 시퍼런 한탄강 물길과 물길 옆 장엄한 병풍을 두른 듯한 멍우리협곡은 자연 그 본연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움 그 자체입니다. 뛰어난 비경과 웅장한 협곡을 간직하고 있어 포천시가 한탄강 8경 중의 하나로 지정하였습니다.

 


 

 

 


 

 

 

수직절벽을 자랑하는 주상절리 위를 걷다.


 

최근에 한탄강을 가로지르는 멍우리협곡 징검다리를 설치해 예전에 없던 한탄강 주상절리 순환길이 완성되어 주말 트레킹 코스의 명소로 자리잡았습니다. 징검다리 아래에 펼쳐진 어마무시하게 깊은 계곡은 가던 길을 순간 멈칫하게 만듭니다. 제주도 중문 바다에서만 볼 수 있는 주상절리 협곡을 서울에서 가까운 포천 멍우리협곡 징검다리 위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수달의 서식지 멍우리협곡


 

포천 멍우리협곡 아래 한탄강 유역에는 화산 활동으로 인한 암석 지형이 발달하여 크고 작은 하식동굴이 약 20~30여개 정도가 있습니다. 이 동굴에는 사람들이 접근할 수는 없지만, 이곳 주인인 수달 등은 가능합니다. 족제비과의 수달 서식지 및 생태하천 보호구역으로 잘 보존되어 친환경 자연을 자랑합니다. 대부분 포천 한탄강 주상절리 길은 정비가 잘 되어 있어 걷기는 좋지만, 나무 그늘이 없는 구간이 많아서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는 여름보다 시원한 강바람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봄과 가을시즌에 걷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간편한 등산복장과 창이 긴 모자, 물병, 간식 등을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또다른 매력 멍우리협곡 캠핑장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웅장한 주상절리 협곡 비경외, 연인 또는 가족단위 캠퍼들이 주로 캠핑장으로 더욱 유명합니다. 자연의 풍경만으로 잔잔한 또 다른 감동을 주는 '멍우리 캠핑장'은 포천 주변 여행뿐만아니라 자연속 여유로운 야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햇살이 뜨겁지 않은 오전에 아이들과 잘 정비된 주상절리 둘레길을 산책하고, 오후에는 편하게 캠핑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 사이트는 파쇄석으로 조성되었고 선착순으로 자리배정을 하고 있습니다.  멍우리협곡 주상절리 절경 앞에 감탄사가 저절로 나오는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면서 1박2일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엄마들의 자랑거리 '뉴나 트리브' 절충형 유모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시작된 "뉴나"는 가족들의 신뢰와 믿음으로 성장해 온 정통 프리미엄 유아용품 브랜드입니다. 2020년 절충형 유모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뉴나 트리브'는 사계절 호환 가능한 시트 설계와 캐리콧 & 신생아 카시트 호환 가능한 프레임 등 다양한 기능을 자랑합니다.

 

코로나 19 이후 가속화된 언택트 시대에 실내 놀이동산보다 야외에서 맘껏 뛰어놀수 있는 주말나들이를 더욱 선호하고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차량 이동이 잦은 요즘 가볍고 편리한 기능으로 부모님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전방 보기는 물론 마주 보기 방향에서도 컴팩트한 일체형 폴딩 및 셀프 스텐딩이 가능하며 시트 분리 없이 원터치로 쉽게 접고 펼 수 있어 차량 트렁크에 싣고 내리기 편합니다.

 


 

 


 

 

믿음과 신뢰를 주는 '아노나'


 

이 글을 보시는 모든 구독자분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이색적인 정보와 베스트 상품 리뷰를 제공하기 위해서, 직접 현장 체험과 경험한 사진과 내용으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위 글을 보시고 틀린 정보와 수정해야 할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을 통해 남겨 주시면 확인 후 다시 글을 올리겠습니다. 더욱 알찬 소식과 정확한 정보로 '아노나'가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