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산요수/나들이

서울 벚꽃 명소 서대문구 안산 벚꽃길 축제 및 주차

아름다운 벚꽃 명소

서대문 안산 벚꽃 축제

 


 

 

 

 

 


 

 

경기도 안양천와 더불어 서울 서대문구 안산 벚꽃길은 따뜻한 봄을 알리는 4월이 되면 연분홍색 꽃망울을 피우는 벚꽃 명소로 많은 분들이 찾아요. 겨우내 북극 한파가 지나가고 새싹이 파릇파릇 올라오는 봄시즌이 찾아 왔어요. 올해는 유난히 예년보다 벚꽃잎 개화시기가 빨리 찾아 왔어요.

 

 

 

 


 

 

2021년 4월 3일 토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비 소식이 있어서 화사하게 핀 벚꽃 구경을 좀더 서두려야할 것 같아요. 코로나19 이전에는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아래에 자리한 '연북중학교' 운동장을 주차장 대신으로 사용했어요.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학교 내 주차가 통제 되었어요.

 

 


 

 

서대문구 안산 벚꽃길을 처음 찾는 분들은 주차장 때문에 당황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안산 자락길 및 벚꽃길 주위 노상 주차는 금지 되었어요. 노상 주차시 견인 및 불법주차 딱지가 붙을 수 있어요. 약간의 비용이 들더라도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주차장을 추천해요. 소형차 2시간 기준 3,000원이면 안심하고 즐거운 벚꽃놀이를 다녀올 수 있어요.

 

 

 

 

 


 

 

서대문구 구청에 자리한 안산 자락길과 벚꽃길은 주말 가족 나들이부터 산책 코스까지 일년 내내 많은 분들이 즐겨 찾고 있어요. 홍제천을 따라 여유롭게 안산 자락길까지 힐링 산책을 즐길 수 있어요. 올해는 이상기온으로 유난히 빨리 벚꽃 개화시기가 찾아 왔어요. 또한, 주말 비소식으로 벚꽃이 빨리 질것 같아요.

 

 


 

아름다운 안산 벚꽃 정원을 자랑하다.

 

 


 

 

몇일 전에 안산 벚꽃길을 찾았을 때 벌써 벚꽃들이 화사하게 핀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서울 북부 지역 산책길 명소로 유명한 서대문구 안산 자락길은 소나무, 전나무 등이 식재 되었어요. 사계절 내내 푸른 숲을 자랑해 메타세콰이어 숲길로 각광 받고 있어요.

 

 

 

 


 

 

일년 내내 울창한 숲으로 조성되어 이곳을 찾는 많은 분들에게 맑은 공기를 제공해요. 매년 4월이 되면 전국적으로 벚꽃 명소를 방문해 벚꽃 놀이 및 축제를 즐기곤 했어요.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통제되는 곳이 많아요. 서울 시민들이 주로 찾는 여의도 윤중로, 북서울숲, 석촌호수, 불광천, 안양천 등이 수도권 벚꽃 명소로 유명해요.

 

 


 

 

벚나무의 벚꽃은 장미과로 알려져 있어요. 야앵화, 개벚나무, 벚나무라고도 불리기도 해요. 벚꽃 색깔은 흰색, 연분홍색을 띄고 있어요. 전국 각지 들과 산에 주로 서식하고 관상용, 목재용, 약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되고 있어요. 개화시기는 4월부터 5월까지이고, 벚 결실기는 6월~7월 사이에 맛 볼 수 있어요.

 

 

 

 


 

 

벚꽃은 약용 뿐만 아니라 건강차로 마실 수 있어요. 따뜻한 봄 4월에 벚꽃을 채취하여 꼭지까지 따서 깨끗한 물에 씻은 다음 건조 과정을 거친 후 약 10%의 소금물에 씻은 벚꽃을 담가 숙성시킨 다음 유리병에 담아 보관해요. 숙성 시킨 벚꽃을 물과 적절히 섞어 찻잔에 넣어 끓인 물을 부어 약간 우려내어 마시면 건강차로 몸에 좋아요.

 

 

 


 

 

서대문 안산을 벚꽃 시즌에만 찾는 곳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어요. 하지만, 안산 도시자연공원으로 개발 조성되어 사계절 내내 울창한 숲길을 선사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맑은 공기를 마시면 산책을 즐겨요. 안산 자락길은 서울 시민 뿐만 아니라 많은 등산객들이 등산 코스로 찾고 있어요.

 

 

 

 


 

 

화사한 풍성한 벚꽃나무 뿐만 아니라 아름답고 다양한 꽃의 정원도 잘 갖추고 있어요. 보랏빛을 선보이는 '프렌치 라벤다'가 저희 가족을 반겨 주네요. 꽃의 정원 '허브동산'에는 아네모네, 랜디, 무스카리, 오스테오스펄멈 등 많은 종류의 다양한 꽃들이 식재 되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