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산요수/에이원베이비 랜선여행

국민 유모차 리안솔로와 떠나는 연천 호로고루 성지 랜선 여행

대 자연 속에서 즐기는

연천 호로고루 성 여행

 


 

 


 

 

 


 

 

 

깊어가는 가을, 대 자연 속에서 찾는 힐링 나들이 코스


 

청명한 가을하늘 위에 둥실둥실 떠다니는 뭉게구름과 따사로운 가을 햇살, 알록달록 붉게 물들어 가는 산과 바다 등이 유혹하는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이번 늦가을에 떠나는 평일 나들이는 우리 공주님이 즐겨 타고 다니는 절충형 유모차 '리안 솔로'와 함께 계획했습니다. 오늘 방문할 곳은 10월경에 한번 다녀온 '연천 호로고루 성'입니다.

 


 

 

 


 

 

 

가깝고 편리한 교통 접근성


 

서울에서 차량을 이용해 약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 달리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임진강을 끼고 도로가 조성 되어 탁트인 풍광과 함께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 꽃잎이 활짝 피는 축제 시즌에 찾으시면 노랑, 빨강, 초록, 파랑 등 예쁜 색감 속 풍경을 마음껏 구경할 수 있습니다.

 


 

 

 


 

 

 

현재와 과거 역사가 공존하는 문화 관광 명소


 

연천 호로고루 성곽 동벽은 흙과 돌로 결합한 성벽으로 구축 되었으며, 앞면은 가파른 성벽으로 오르지 못하지만, 뒤쪽으로 돌아가면 성 정상까지 오를 수 있는 하늘 계단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곳 호로고루 하늘계단은 각종 드라마 VIP 촬영지로 더욱 유명한 장소입니다. 하늘 높게 쭉 뻗은 지그재그 계단 갈은 계단을 따라 올라가는 모습과 다양한 위치에서 사진을 찍으면 많은 인증 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공주님의 리무진 '리안 솔로 유모차'와 오르다.


 

특히, 호로고루 성 하늘 계단은 연인들이 중간 지점 계단 위에 나란히 앉아서 아래에서 하늘방향으로 찍으면 최상의 커플 포토 존이 될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 배경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오늘 공주의 애착물 리안 솔로 유모차를 하늘 계단 포토 존에 세워 사진을 찍고, 공주가 크면 보여줄 추억의 사진으로 보여줄 예정입니다. 가파른 하늘계단은 마치 파란 하늘 위에 떠 있는 구름 위를 걷은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자연 속 탁트인 풍광 호로고루 성 정상


 

성곽 정상에 오르면 넓은 평지로 동서로 길게 이어져 있으며, 임진강 방향으로 좁고 가파른 언덕이 있습니다. 호로고루 성 동벽 위를 걸으면서 내려다보는 성곽 주변 풍경은 대자연 속 그 자체인 것 같습니다. 알록달록한 색깔로 조성된 잔디 광장 위 바람개비는 파란 하늘 아래 아름다운 색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에서 올려본 동벽은 성곽의 성벽이 아니라 큰 산을 우러러 볼 정도로 웅장한 장관을 연출합니다. 고구려 시대 호로고루 동벽은 평지로 이어져 적의 침입이 쉬운 성의 동쪽 부분을 방어하는 성벽입니다.

 


 

 

 


 

 

 

유유히 흐르는 강물과 함께 기암절벽의 절경


 

약 10m 높이 현무안 기암절벽 아래 유유히 흐르는 임진강은 자연의 위대함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정도로 광활한 강 넓이와 많은 강물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호로고루 동벽 성곽을 지나 임진강을 따라 전망대까지 가면 북에서 피난 내려오신 실향민들을 위해 '망향단'을 세웠습니다. 망향단 위에서 내려다보는 유유히 흐르는 대자연 속 강의 풍광도 장관을 이룹니다.

 


 

 

 


 

 

 

2020 절충형 유모차 리안 솔로 여행의 장점


 

저희 공주님이 좋아하는 '리안 솔로 유모차'는 다양한 편의 기능과 휴대성의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어, 가족 나들이 및 여행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25cm 대형 바퀴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다닐 수 있고, 안정적인 핸들링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비포장 도로 노면에서 올라오는 흔들림과 충격 등을 흡수하는 스프링 서스펜션도 잘 갖추고 있고, 가장 좋은 점은 무겁지 않은 무게와 차량 휴대가 간편한 원터치 퀵폴딩이 있어 접고 펴기가 수월합니다.

 


 

 

 


 

 

 

풍요로운 가을 추수 풍경이 아름다운 곳


 

벼가 익어가는 가을 야경이 아름다운 연천군 장남면 마을 입구에서 잠깐 차량을 세우고 여유롭게 일몰 사진을 한 컷 찍었습니다. 주말에는 많은 방문객들의 차량과 좁은 진입로 때문에 관람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적한 평일에 방문하시면 편안한 주차 공간과 함께 아이들도 마음껏 뛰어 놀고, 가족들과 많은 추억 사진을 간직할 수 있습니다. 호로고루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고, 입장과 주차는 무료입니다. 애완동물은 출입금지이고, 깨끗한 간이 및 실내 화장실 두 곳이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아노나'


 

이 글을 보시는 모든 구독자분들에게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와 베스트 상품 리뷰를 제공하기 위해서, 직접 현장 체험과 경험한 사진과 내용으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위 글을 보시고 틀린 정보 및 수정해야 할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을 통해 남겨 주시면 확인 후 다시 글을 올리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도 더욱 알찬 소식과 정보로 '아노나'가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