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산요수/나들이

가평 자라섬 남도 꽃축제 구절초 백일홍 꽃정원 나들이 추천

알록달록 가을 꽃구경

자라섬 남도 꽃축제

 


 

 


 

 

 


 

 

 

서울 근교 경기도 가평의 자랑 '자라섬'


 

아름다운 주변 산세와 유유히 흐르는 북한강에 떠있는 약 20만평 규모를 지닌 '가평 자라섬'은 크게 4개의 작은 섬으로 동도, 서도, 중도, 남도로 구성 되었습니다. 중앙에 연못을 두고 섬 가장자리에 강을 끼고 다양하고 이색적인 꽃의 정원과 동물 농장, 나무 등 자연 수목원으로 잘 조성 되었습니다. 자라 본섬에서 남이섬 아래로 흐르는 북한강을 다리를 이용해 건너면, 가평 자라섬의 또 하나의 자랑 '남도'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플라워 페스티벌 남도


 

꽃의 정원 남도는 사면이 모두 강을 끼고 큰돌과 작은 자갈 등이 가장자리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가장자리를 벗어나 중앙으로 황토 흙과 모래로 뒤덮여 있어 다양한 꽃들을 가꿀수 있습니다. 또한, 중앙 낮은 구릉지 위에는 큰 미루나무, 소나무 교목과 버들가지 처럼 작은 관목 등이 조화롭게 나란히 식재 되어 있습니다. 북한강 수변도로를 따라 해바라기, 구절초, 들꽃, 코스모스, 핑크뮬리 등 다양하고 수많은 꽃들이 아름다운 꽃의 정원으로 조성 되었습니다.

 


 

 

 


 

 

 

자라섬의 역사


 

가평 자라섬은 자라목으로 부르는 '늪산'을 바라보고, 마치 생간 모양이 자라의 모양을 하고 있으며, 비가 많이 내리는 날이면 강물이 불어 섬이 약간 잠겼다가 다시 나타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약 4km 이르는 잘 정비된 수변 산책로와 해바라기, 코스모스, 맨드라미, 들꽃 등 다양한 야생꽃 광장과 각종 체육시설, 자연 수목휴양림으로 일몰이 더 아름다운 낭만적인 섬으로 유명합니다.

 


 

 

 


 

 


 

 

봄, 가을 꽃의 축제 자라섬 남도


 

오늘 소개해 드릴 남도는 자라섬 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의 정원과 함께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장소입니다. 항상 따뜻한 봄을 알리는 5월로 계획된 '자라섬 남도 꽃축제'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2020년 가을로 다시 연기 되었지만, 결국 화려함을 자랑하는 남도 꽃축제가 취소 되었습니다. 지금은 오랜 장마로 인해 굳게 닫혀있던 자라섬 남도가 지역 시민의 요청으로 유료 개방 되었습니다.

 


 

 

 


 

 

일년에 한두번쯤 가보고 싶은 '가평 자라섬'은 자연 본래의 순수함과 따뜻한을 전해주고, 수변 산책로를 따라 낭만과 사색의 공간을 줄 수 있을 만큼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평일 나들이 최종 목적지로 찾다.


 

저희 가족이 평일 나들이 코스로 알록달록 단풍으로 유명한 가평 운악산 현등사 가는 길을 먼저 방문하고, 최종 목적지 장소로 화려한 가을 꽃들로 가득한 '자라섬'을 찾았습니다. 자라섬 입구에서 남도 꽃 정원을 가기 위해서는 서도와 중도 잔디광장을 지나야 갈수 있습니다. 중도는 광활한 잔디광장을 둘러싸고 주차 및 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주차공간이 넓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관광지처럼 불편함이 크게 없습니다.

 


 

 

 


 

 

인파가 적은 평이로 계획해 이곳을 방문 했지만, 화려한 꽃의 정원을 자랑하는 가을 시즌이라서 생각지 못한 많은 분들이 방문했습니다. 주말에는 상상하지 못할 많은 인파가 예상됩니다.

 


 

 

 


 

 

 

자라섬 남도 임시개방 안내


 

가평의 가볼만한 곳 Top.5 순위 안에 들 정도로 '자라섬 남도 꽃정원'은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명소입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2020년 9월 26일부터 11월 1일까지 임시개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입장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고, 퇴장시간은 밤 9시까지 남도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야간까지 관람이 가능한 이유는 각양각색의 꽃들의 향연과 다양한 조명으로 아름다운 야경을 구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남도 꽃의 정원 입장 안내


 

자라섬 남도 꽃의 정원 입장을 위해서는 1인당 5,000원 '가평사랑상품권'을 구입해야 남도 다리를 건널 수 있습니다. 사실, 입장권이라고 하지만, 가평 지역 활성화를 위해서 발행한 상품권으로 남도 구경을 모두 마치고, 입구 앞에서 다양한 가평 지역 특산물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가평사랑상품권 활용 방안


 

저희 가족은 어머니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한과와 제가 가끔 마시는 '가평 잣 막걸리', 와이프가 즐겨 먹는 '가평 엿'으로 교환해서 집으로 돌아가는 차안에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물론, 남은 가평사랑상품권이 있으면, 가평 모든 지역 내 식당에서 음식 먹는 것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라섬 남도 꽃축제 2탄


 

자라섬의 하이라이트 '남도 꽃정원' 포스팅은 사진과 이야기가 많아서 1, 2편으로 나눠서 진행 할 예정입니다. 한 낯과 야경이 더욱 아름다운 남도 꽃축제를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다양한 주제와 함께 하는 '아노나'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에게 다양하고 정보와 베스트 상품 리뷰를 제공하기 위해서, 직접 경험한 사진과 내용으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위 글을 보시고 틀린 정보 및 수정해야 할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을 통해 남겨 주시면 확인 후 다시 글을 올리겠습니다. 새롭게 런칭하는 '아노나 쇼핑몰'이 더욱 알찬 소식과 정보로 매일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