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산요수/나들이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둘레길 애견동반가능

파주 마장호수 둘레길

애견동반가능

 


 

 

 

 

 


 

파주 마장호수는 강아지랑 함께 나들이 및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장소에요. 계절과 상관없이 많은 분들이 마장호수 둘레길과 마장호수 출렁다리를 즐겨 찾고 있어요. 맑고 깨끗한 호수와 함께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마장호수에서 힐링 나들이 어떠세요?

 

 

 

 


 

파주 광탄면에 위치한 '마장호수'는 걷기 편한 둘레길이 잘 조성 되었어요. 젊은 남녀 데이트 코스는 물론 가족 단위 나들이 코스로 안성맞춤이에요. 우리 집 댕댕이랑 둘레길을 따라 산책이 가능해 많은 견주분들이 이곳을 찾고 있어요. 사람과 자동차로 북적거리는 주말이나 공휴일을 피해, 한적한 주중에 강아지랑 여유로운 산책을 즐겨보세요.

 

 

 


 

마장호수 둘레길은 무더운 여름철에도 시원한 나무 그늘이 많아서, 아이 또는 강아지랑 함께 산책하기에 좋아요. 둘레길 중간중간 벤치가 잘 조성 되어 편안하고 시원한 휴식 공간을 제공해요. 맑은 호수를 따라 걷다보면 벤치 주위에서 휴식을 취하는 보호자분과 강아지를 종종 볼 수 있어요.

 

 

 

 

 


 

흰 구름이 두둥실 떠다니는 하늘과 아름다운 호수를 배경으로 추억의 사진을 간직해 보세요. 화창한 날씨 속에 이곳을 찾으면, 시원한 계곡과 호수 바람이 같이 불어서, 아이 또는 댕댕이랑 산책하기 정말 좋아요. 기간별 운영 시간으로 마장호수를 찾을 수 있어요.

 

 

 


 

성수기(5~10월)는 09시부터 20시까지, 하절기(3~10월)는 09시부터 18시까지, 동절기(11~2월)는 09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되고 있어요. 총 7개의 주차장이 있고, 마장호수 출렁다리나 베이커리, 커피점 등을 찾는 분들은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에 세우면 좀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카라반 캠핑장을 찾는 분들은 제1주차장, 제2주차장, 제3주차장에 주차하시면, 편안한 캠핑을 즐길 수 있어요. 주차요금은 소형차 2,000원, 대형자 4,000원이고, 카드 결제만 가능해요. 주차장 운영 시간은 마장호수 운영 시간과 동일해요. 파주의 핫플레이스는 당연 출렁다리가 아닐까 생각해요.

 

 

 

 


 

주말 드라이브 코스로 마장호수

출렁다리 어떠세요?

 


 

 

 

 


 

주중 주말 상관없이 마장호수 출렁다리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어요. 다행히, 애견동반이 가능해 강아지랑 함께 출렁다리를 건널 수 있어요. 생각했던 것 보다 다리가 더 흔들거려서 저와 우리 집 해피가 짜릿함을 즐길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마장호수 출렁다리 폭이 좁기 때문에 애견 유모차는 이용할 수 없어요.

 

 

 

 


 

강아지랑 함께 출렁다리를 건널 때는 항상 목줄을 착용하거나, 보호자 품에 꼬옥 안겨서 건널 수 있어요. 사실, 목줄보다 보호자분이 꼭 안고 조심스럽게 출렁다리를 건너는 것을 권장해요. 맑은 호수는 주변 산과 나무들이 한데 어우러져 더욱더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해요.

 

 

 

 


 

맑은 날씨 속에 이곳을 찾으면, 아이 또는 강아지랑 함께 멋진 인생 샷을 찍을 수 있어요. 포토존과 상관없이 어디서든 아름다운 호수를 배경으로 추억의 사진을 간직할 수 있어요. 가족 단위 또는 다정한 연인끼리 호수 위에서 즐길 수 있는 카누 및 카약 등도 즐길 수 있어요.

 

 

 


 

우리 집 댕댕이는 탑승은 힘들지만, 아이 또는 연인과 함께 수상 레저를 만끽할 수 있어요. 수상 레저시설 이용 시간은 약 30분이고, 월요일은 정기 휴무라고 하네요.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에서 출렁다리 방향으로 약 3~5분 정도 걸으면, 마장호수 전망대를 손쉽게 찾을 수 있어요.

 

 

 

 


 

카페도 같이 운영되고 있어, 창 너머로 보이는 호수뷰를 감상하면서 여유로운 티 타임을 가질 수도 있어요. 전망대 입구 앞에 마장호수 공원 안내판이 설치 되어, 아이랑 강아지랑 함께 산책하기 전에 미리 확인해보세요. 마장호수 둘레길 총 길이는 약 4.7km 정도로 다정한 연인 뿐만 아니라 강아지랑 나들이 겸 산책하기에 딱 좋은 거리에요.

 

 

 


 

둘레길 산책 중에 갑자기 강아지가 아프거나 걷기를 싫어할 때는 둘레길 중간에 세워진 출렁다리를 이용해 다시 차량으로 돌아올 수도 있어요. 무더운 여름철에는 애견 유모차를 이용해 좀더 편안한 산책을 즐겨 보세요. 울창한 나무와 풀숲 사이로 보이는 호수뷰가 정말 맑고 아름다운 곳이에요.

 

 

 

 


 

마장호수 둘레길을 따라 울창한 숲과 맑은 호수가 있어, 힐링 그 자체인 것 같아요. 재미와 스릴이 있는 출렁다리가 마장호수에 있어, 우리 집 댕댕이랑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남녀노소 상관없이 누구나 부담없이 걸을 수 있어요. 개모차는 물론 아기 유모차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둘레길이 잘 조성 되었어요.

 

 

 


 

계절에 따라 풍경이 변하는 이색적인 관광 명소로 '마장호수 출렁다리'를 추천 드려요. 출렁다리를 건널 때, 옆으로 보이는 호수 풍경은 한 폭의 수채화와도 같아요. 출렁다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잘 마련되었어요. 잘 조성된 둘레길을 돌다보면, 시원한 분수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포토존을 발견할 수 있어요.

 

 

 

 


 

서울 및 수도권에서 가까운 파주 광탄면에 위치해, 주중 주말 상관없이 드라이브 코스로 너무 좋아요. 사계절 아름다운 호수뷰를 감상하면서, 강아지랑 함께 행복한 산책 시간을 즐길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