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키우기 쉬운 공기정화식물 스투키 반려식물 추천

공기정화식물 추천

키우기 수운 스투키


 

 

 

 

 


 

어제 오늘 올겨울 대기질이 최악 수준이에요. 미세먼지가 매우 짙어 외출이 결코 쉽지 않아요. 전국 대부분 지역이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상황이에요.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가 '매우 나쁨' 수준일 경우, 외출 삼가는 물론 실내에서 공기정청기 및 공기정화식물이 필수에요.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외출을 삼가해주시고, 외출 시 올바른 마스크 착용이 매우 중요해요. 또한, 대기질이 나쁜 도로나 공사장 주변에오래 머무는 것을 피해주세요. 외출 후, 입었던 옷 들은 모두 털어주시고, 손과 발, 얼굴 등을 흐르는 수돗물에 깨끗이 씻어야 해요.

 

 

 

 


 

미세먼지가 짙어 지는 추운 겨울이 다가오면 실내 생활이 다른 계절보다 더 많아져요. 야외 활동보다 주로 실내에서 지내게되면, 실내 공기정화에 더욱더 신경을 써야 해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실내 공기를 정화 시킬 수 있는 '공기 청정기'와 '공기정화식물' 등에 관심을 갖고 있어요.

 

 

 


 

특히, 공기 청정기보다는 공기정화식물 키우기를 선호해요. 대부분 초보 반려식물 집사들은 식물을 무척 좋아하는데, 키울 때마다 죽는 경우가 많아요. 그럼, 초보 식물 집사들은 식물이나 나무를 키울 수 없을까요?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실내 어디서나 키우기도 쉽고, 공기정화 효과까지 '일석이조'의 식물이 있어요.

 

 

 

 


 

겨울철 주로 생활하는 가정부터 학교, 학원, 사무실 실내 공간 내에는 각종 오명물질이나 유해물질이 있어요. 실내 공기정화식물을 실내 공간에서 키우면 폼알데하이드, 일산화탄소 등을 정화 시켜주기 때문에 실내 환경을 더욱더 쾌적하게 만들 수 있어요.

 

 

 


 

공기정화식물들을 실내에서 키우게 되면 미세먼지 정화는 물론 실내 습도 조절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많은 초보 식물 집사들은 키우기 쉬운 식물로 식재하고 가꾸기를 원해요. 또한, 친구분이나 주변 지인들에게 집들이 선물로 적당한 사이즈의 식물을 원하세요.

 

 

 

 


 

이런 모든 조건에 만족하는 공기정화식물이 바로 '스투키'가 아닐까 생각해요. 추운 겨울철 실내공기정화식물로 유명한 스투키는 산세베리아과 식물로 건조한 아프리카 동부가 원산지에요. 식물과 함께 나무 등과 밀접한 생활을 하는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스투키'는 과거부터 인기가 많았어요.

 

 

 


 

실내에서 키우는 대부분 식물들이 햇빛을 좋아하듯이 '스투키'도 양지에서 잘 자라요. 물론, 햇빛이 안 드는 음지에서도 부족함 없이 키울 수도 있어요. 주로 아프리카에서 자생하는 다육식물의 일종으로 햇빛을 받고 자라며 음지에서 키울 때보다 훨씬 잘 자라게 돼요.

 

 

 

 


 

나사(NADA)에서 선정한 실내 공기정화

식물 스투키로 쾌적한 환경을 만드세요!

 

 

 

 


 

만약, 초보 식물 집사님들이 지인들로부터 스투키를 선물 받았다면, 햇빛이 잘 드는 실내에서 키우시면 좋겠지요. 다들 잘 아시겠지만, 스투키(Stucky)는 "NASA"에서 최고의 공기정화식물로 선정 되었어요. 공기정화식물로 매우 유명한 '산사베리아'보다 무려 3배에 가까운 공기정화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양지나 음지 상관없이 어디서나 키울 수 있기 때문에 거실이나 서재,놀이방, 공부방, 침실, 베란다, 화장실 등에 두면 공기정화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다른 식물에서 보지 못한 이국적인 수형과 언제 어디서나 키우기 쉬운 식물로 잘 알려져 지금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어요.

 

 

 

 


 

초보 식물 집사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스투키'는 길쭉길쭉한 모양이 예뻐 실내 인테리어 식물로 더욱더 각광 받고 있어요. 다른 공기정화식물보다 생명력이 강해 햇빛이 잘 들지 않는 곳에서도 생존할 수 있어요. 이쁘고 이국적인 모양과 더불어 탁월한 공기 정화 능력까지 잘 갖춰 많은 반려식물 집사들에게 인기가 높아요.

 

 

 


 

 스투키를 실내에서 키우면 공기정화식물 효과는 물론 많은 음이온 방출량 때문에 스트레스 감소나 수면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추운 겨울철이 되면 호흡기 질환 때문에 아이 어른 누구나 고생해요. 하지만, 가정 내에 스투키를 키우게 되면 호흡기 기능 향상에도 효과적이에요. 사람들에게 주는 것도 많고 키우기도 쉬운 식물이라 너무 사랑스런 식물이에요.

 

 

 


 

더운 지역 '아프리카'에서 자생하는 식물이다 보니,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잘 생존할 수 있어요. 장마철처럼 습한 날씨보다는 겨울같이 건조한 환경을 좋아해요. 물은 월 1회 정도 스투키 화분 둘레를 따라 주면 손쉽게 키울 수 있어요. 실내 공기 중의 미세먼지 및 유해물질 제거는 물론 볕이 들지 않아도 문제없이 잘 키울 수 있어요.

 

 

 

 

 


 

누구나 키우기 쉬운 실내공기정화식물 1위 "스투키"는 습한 환경보다 건조한 실내 공간을 더 좋아해요. 물이 많이 필요로 하는 식물처럼 과습하게 되면 무름이 발생할 수 있어요. 다육식물 스투키는 다습한 환경과 함께 통풍이 안되는 곳에 오랫 동안 노출이 되면 "무름병"에 걸릴 수도 있어요.

 

 

 


 

월 1회 물 관리와 함께 통풍만 잘 시켜주면 365일 내내 키울 수 있는 공기정화식물이에요. 직사광선을 피해, 1달에 1회 정도 물만 주면 남녀노소 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키울 수 있어요. 단, 고온 건조한 환경에서 서식한 식물이기 때문에 추위에 약할 수 있어요.

 

 

 

 


 

매서운 한파가 찾아오는 겨울철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겨울 냉해를 입지 않게 주의가 필요해요. 실내 온도가 14도 아래로 떨어지지 않도록 매일 신경 써주세요. 또한, 직사광선을 피해 양지나 반음지에서 키우시면 좋아요. 과습은 금물이고, 스투키 및 흙 상태를 보고 적절한 물을 주세요.

 

 

 


 

요즘 각광받고 있는 공기정화식물 중 하나인 '스투키'는 다육식물이면서 볕이 잘 들지 않고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잘 키울 수 있어요. 특히, 병충해에 강하기 때문에 초보 식물 집사들 선물로도 인기가 많아요. 길쭉길쭉한 모양 덕분에 실내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기분전환에도 탁월해요.

 

 

 


 

2022 ~ 2023년 동계 시즌 동안 '스투키'와 함께 청정한 공기를 실내에서 마셔보세요. 실내 공기정화는 물론 화사한 인테리어 효과로도 좋은 스투키 식물로 쾌적한 환경을 연출해보세요. 물주기와 통풍, 환기만 잘 시켜 주시면 누구나 병충해 없이 잘 키울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