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산요수/나들이

인천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 정서진 아라타워 전망대

인천 드라이브 코스

정서진 아라타워 전망대


 

 

 

 

 

 


 

인천 앞 바다 낙조가 아름다운 곳 경인 아라뱃길 아라타워 전망대를 다녀왔어요. 인천 서해바다와 한강을 연결하는 운하를 '아라뱃길'이라고 해요. 한강과 서해를 바로 잇는 운하 코스로 개발 되어, 운하 물길을 따라 배로 이동할 수 있어요. 서해 낙조 명소로 잘 알려진 '경인 정서진' 광장 내에 아라타워 전망대가 위치해 있어요.

 

 

 

 


 

추억과 낭만이 노을과 함께 물드는 곳으로 가족 단위 또는 다정한 연인끼리 즐겨 찾는 관광지에요. 파노라마처럼 광활하게 펼쳐진 서해바다를 배경으로 영종대교도 조망할 수 있어요. 코로나19 이전에는 서울 및 수도권 주말 나들이 코스로 많은 분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잘 알려져 있어요.

 

 

 

 


 

코로나 확산 때문에 약 3년 정도 관람이 중단 되었지만, 이제는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어요. 강원도 정동진이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면, 인천에 위치한 '정서진'은 환상적인 서해 낙조를 조망할 수 있어요. 주중 주말 상관없이 아이랑 함께 정서진에서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어요.

 

 

 

 


 

에메랄드 빛 바다를 자랑하는 정동진은 동해의 일출을 테마로하여 새로운 출발과 희망을 의미해요. 반면, 인천의 정서진은 서해의 아름다운 낙조를 테마로하여 낭만과 그리움을 의미하는 관광 콘텐츠를 가지고 있어요. 강원도 동해 정동진의 대칭 개념으로 서울 광화문을 기준으로 정서쪽에 있는 포구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경인 아라뱃길과 연계하여 2011년부터 인천시 서구에서 새롭게 개발한 관광지에요. 경인 아라타워 전망대부터 홍보관, 전시관까지 모두 무료 입장이 가능해요. 또한, 아라타워 전망대 앞으로 넓게 조성된 주차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주변 관광지로 정서진 광장과 영종대교 기념관 등이 있어요.

 

 

 

 


 

인천 영종대교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낙조를 일년 내내 감상할 수 있어요. 아라타워 1층에 자리한 홍보관 및 전시관을 둘러보고, 23층 전망대에 돌라 광활한 인천 앞바다를 조망할 수 있어요. 저 멀리 길게 뻗은 영종대교를 바라보면서 정서진 광장을 여유롭게 산책할 수도 있어요.

 

 

 

 


 

서울 한강부터 인천 정서진까지 아라뱃길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어요. 다정한 젊은 연인끼리 서해바다 방향으로 길게 뻗은 아라뱃길 운하을 따라 뜻 깊은 추억을 간직할 수 있어요. 고속도로와 달리 국도로 조성되어, 복잡하지 않고 여유로운 인천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에요.

 

 

 

 


 

아름다운 영종대교를 배경으로 환상적인

낙조까지 정서진에서 감상해보세요!

 

 

 

 


 

아라타워 전망대는 오전 6시부터 오후 21시까지 연중무휴로 관람할 수 있어요. 1층에 위치한 아라타워 홍보관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 되고 있어요. 홍보관은 명절 당일과 신정에만 휴관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홍보관 입구 쪽 바닥에 등장하는 돌고래 트릭아트와 함께 인증샷을 찍을 수 있어요.

 

 

 

 


 

홍보관은 세계 각국의 운하 정보 및 용도, 건설기간 동안의 다채로운 스토리를 전시하고 있어요. 정서진 광장 내에는 다양한 조형물들이 세워져 또 하나의 포토존을 제공해요. 아라타워 23층 전망대를 오르기 위해서는 중앙 엘리베이터를 타야해요.

 

 

 

 


 

커피나 음료 등을 맛볼 수 있는 작은 카페도 1층 로비에 운영되고 있어요. 여유로운 커피 한잔은 홍보관 및 전망대 관람을 다 마친 뒤 즐겨주세요. 1층 홍보관, 전시실에서 관람 및 체험을 마친 분들은 중앙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23층 '아라타워 전망대'까지 오를 수 있어요.

 

 

 

 


 

아름다운 서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도록 통유리로 엘리베이터가 제작 되었어요.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일몰시간에 엘리베이터를 타시면 색다른 경험을 체험할 수 있어요. 아라뱃길 끝자락에 자리한 '인천 정서진'은 간조 또는 만조 때와 상관없이 낭만적인 일몰지를 자랑해요.

 

 

 

 


 

365일 아름다운 낙조를 배경으로 갈매기를 찍으면 더욱 환상적인 인증샷을 간직할 수 있어요. 360도 뷰를 자랑하는 아라타워 전망대는 중앙 엘리베이터를 기준으로 한 바퀴를 둘러볼 수 있게 건설 되었어요. 서해 뿐만 아니라 아라뱃길, 인천 시 연희동, 인천국제CC. 드림파크 야생화단지 등을 전망대에서 감상할 수 있어요.

 

 

 

 


 

전망대 중간 중간 쉴 수 있는 의자도 있고, 화살표 방향을 따라 관람할 수 있어 너무 편해요. 신재생 에너지로 잘 알려진 풍력 발전기기 눈에 들어와요. 풍력 발전기와 다소 거리가 있어서 날개가 돌아가는 소리는 들을 수 없고, 뒤쪽으로 굴뚝이 쭉쭉 하늘로 뻗은 서인천 복합화력발전소를 구경할 수 있어요.

 

 

 

 


 

영종대교가 보이는 곳과 아라뱃길이 보이는 반대편에 무료 망원경이 설치 되었어요. 전망대 가깝게 아라 인천여객터미널이 있고, 오른쪽 저멀리 경인 아라뱃길 갑문, 왼쪽으로 길게 뻗은 영종대교가 보여요. 아라타워 전망대 망원경을 이용해 아름다운 인천 앞바다 풍광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어요.

 

 

 


 

인천 정서진 광장 '노을종' 조형물 주변으로 산책로가 잘 조성 되었어요. 또한, 습지가 있는 곳에 데크길이 있어 사계절 산책이 가능해요. 또한, 아라서해갑문은 자전거 종주길의 시작점으로 더욱 유명해요. 광장이 넓게 조성 되어 남녀노소 상관없이 누구나 전동차나 자전거 등을 탈 수 있어요.

 

 

 


 

아라타워 1층 로비와 23층 전망대 바닥에는 추억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트릭아트' 포토존이 있어요. 1층 로비의 돌고래와 달리 23층 트릭아트는 아찔한 돌길 언덕으로 구성 되었어요. 우리 집 아이들이 신나서 뛰어는 모습이 너무 이쁘네요. 버스나 지하철 등으로 손쉽게 방문할 수 있어요.

 

 

 


 

자가용을 이용하셔도 넓은 주차장 덕분에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주말에도 편한 주차가 가능해요. 낭만적인 일몰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정서진 풍경을 사진 속에 담아보세요. 자전거는 물론 산책을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및 다정한 연인의 데이트 코스로 안성맞춤이에요.

 

 

 

 


 

아라타워 및 정서진 광장에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없어요. 정서진 광장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영종대교 휴게소'가 가깝게 있어, 도보 또는 차량으로 손쉽게 찾을 수 있어요. 휴게소 편의점부터 식당, 낙조 전망대, 낙조대 카페까지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요.

 

 


 

경인 아라타워 전망대

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