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산요수/도심 속 여행

고양 북한산 천연옥 워터파크 야간 취사가능 수영장

북한산 천연옥 워터파크

야간 취사가능 수영장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2024년 8월 한여름! 아름다운 북한산 뷰와 맑은 계곡물을 자랑하는 '북한산 천연옥 워터파크'로 떠나보세요. 서울 근교 고양시에 위치한 큰 수영장으로 가족 단위 또는 다정한 연인끼리 물놀이 하기에 안성맞춤이에요. 무더운 여름철 답답한 집에만 있기엔 너무 아쉬워서, 가깝고 시원한 워터파크가 있는 북한산 천연옥을 추천드려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북한산로 자리한 '북한산 천연옥 워터파크'는 주간 뿐만 아니라, 야간에도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어요. 하계 성수기 기준 7월 13일부터 8월 18일까지 주간 09:00~18:00, 야간 18:30~23:00시까지 수영 및 취사가 가능해요. 35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찾아오면, 북한산 천연옥 워터파크에서 가까운 은평구민과 고양시민들이 주로 방문하고 있어요.

 

 

 


 

 

사시사철 아름다운 북한산 뷰와 맑은 계곡 때문에, 북한산로를 따라 취사가 가능한 수영장들이 생각보다 많아요. 하지만, 이곳처럼 맑은 계곡물을 직접 사용하는 수영장은 그렇게 많지 않아요. 아이들 하계 방학과 함께 여름 극 성수기, 휴가철이 되면, 북한산 천연옥 워터파크를 찾는 분들이 많아, 자동차로 길이 꽉 막힐 때가 많아요.

 

 

 

 


 

너무 더운 여름철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맛있는 삼겹살을 먹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에 적합한 서울 근교 피서지가 아닐까 생각해요. 오늘 처럼 35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 서울 근교 물놀이 장소를 찾고 있다면, 북한산 천연옥 워터파크로 예약하고 아이들 또는 연인과 함께 떠나보세요!

 

 

 


 

보통, 취사가 가능한 수영장들은 물이 지저분해서 수영이나 물놀이하기에 불편할 수 있어요. 그러나, 북한산 천연옥 수영장은 취사 장소가 별도로 떨어져 있어, 여름 성수기 내내 깨끗한 야외 수영장 물을 유지할 수 있어요. 고양시, 은평구, 서대문구, 일산 등에서 잘 알려진 '북한산 천연옥 워터파크'는 전화 및 인터넷 예약이 불가능해요.

 

 

 


 

물놀이가 가능한 하계 시즌 동안 현장에서 직접 티켓팅만 할 수 있어요. 저희 가족은 매년 아이들 방학 전 평일에 다녀와서 큰 어려움 없이 티켓팅을 할 수 있었어요. 여름 성수기 기간이 아닌 날에는 현장에 도착해 긴 웨이팅 시간 없이 입장이 가능해요.

 

 

 

 


 

그럼, 하계 성수기 주말 티켓팅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천연옥 수영장 이용일자 새벽 2시부터 현장에서 티켓팅으로 입장권 및 방갈로, 평상 예약이 가능해요. 여름 성수기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사람들로 북적거리기 때문에 밤 12시 전에 도착해야 원하시는 방갈로 및 평상 자리를 잡을 수 있어요.

 

 

 


 

전기를 사용할 수 없는 평상 자리보다는 전기 이용이 가능한 방갈로를 추천 드려요. 가격 차이도 크지 않아 방갈로 이용 금액이 평상에 비해 크게 부담되지 않아요. 티켓팅은 가족 중에 한 분만 오시면 되고, 장시간 대기하실 때 캠핑의자 및 모기 퇴치제, 생수 등은 꼭 챙기세요.

 

 

 


 

이곳이 좋은 점은 비가 많이 내려도 운영하고, 어른 풀장과 아이 풀장으로 잘 구분 되었어요. 취사는 가능하지만, 유리병 반입과 반려동물 동반이 불가능해요. 사실, 북한산 워터파크 입구쪽에 주차장이 있지만, 많이 협소해요. 그래서, 북한산 위드인 주차장 앞 또는 도로 건너편 주차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요.

 

 

 


 

북한산 천연옥 워터파크 앞에 운영 중인 '북한산 위드인'은 애견 동반 카페&식당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북한산 수영장 예약시 인원수에 맞게 방갈로 및 평상을 선택하고, 인원수에 맞게 입장권을 구매하시면 돼요. 현금가로 하시면 조금 할인을 받을 수도 있어요.

 

 

 

 

 


 

 

 

북한산 맑은 계곡물 수영장에서 무더위

를 잊으세요!

 

 

 

 


 

수영복, 물놀이 기구, 음식물 등 짐들은 천연옥 입구 쪽에 준비된 카트에 담아 이동할 수 있어요. 워터파크 입구쪽 작은 주차장 앞에서 짐을 미리 내릴 수 있어요. 평상보다 전기가 들어오는 방갈로를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넓은 공간때문에 짐을 풀거나 보관하기에 편리해요.

 

 

 


 

또한, 스마트폰이나 보조배터리, 노트북 충전은 물론이고, 전기 그릴을 이용해 맛있는 삼겹살이나 소고기 등을 구워 먹을 수도 있어요. 방갈로는 1~18번 자리가 좋고, 어른 풀장과 아이 풀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14~18번 방갈로 자리도 괜찮아요. 

 

 

 

 


 

물론, 19~26번까지도 어른 풀장과 아이 풀장 사이에 있어 좋지만, 물을 맞을 수 있기 때문에, 14~18번을 추천드려요. 방갈로(대, 중, 소)와 평상(대, 중) 들이 중간 중간 잘 배치되어 이용에 큰 불편은 없어요. 43~50번대 쪽은 흡연실과 가까워, 아이가 있는 가족은 피하는 게 좋아요.

 

 

 


 

어른 풀장은 1.3m ~ 1.6m로 깊고 넓게 잘 조성 되었어요. 넓은 수영장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해도 북적거리는 느낌은 없어요. 아이 풀장은 60cm 깊이로 유아가 이용하기에 적합한 높이에요. 안전요원이 있어 안심하고 아이들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예전에는 물 미끄럼틀도 있었지만, 지금은 수영장만 운영 중이에요.

 

 

 


 

버너부터 불판, 튜브, 구명조끼까지 대여가 가능해요. 튜브 대여비는 5천원, 구명조끼 5천원, 버너 대여비 5천원 보증금 5천원, 불판 대여비 5천원, 보증금 5천원이로 이용할 수 있어요. 비수기 때는 튜브랑 구명조끼를 3천원에 대여할 수도 있어요. 다른 수영장보다 안전요원들이 많아요.

 

 

 

 


 

또한, 중간 중간 안전을 위해 안내문도 많은 편이에요. 수영장 내 입장 시, 수영복과 모자는 필수 착용이에요. 탈색되는 옷(면티나 청바지) 착용 후 입수 금지이고, 수영모 대신 캡모자 착용은 가능해요. 모든 영, 유아들은 구명조끼 착용이 필수라고 하네요. 매점에서 대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 못하신 분들은 매점에서 대여할 수 있어요.

 

 

 


 

주류 반입은 가능하지만, 유리병 절대 반입 금지이고, 반입 시 강제퇴장 될 수 있어요. 안전을 위해 페트병과 캔, 종이컵 등으로 준비해주세요. 수영장 내 입장 시, 깨끗한 수질을 위해 맨발로 입장이 가능해요. 수영장 밖에서 신었던 크록스 및 아쿠아 슈즈, 슬리퍼 착용은 금지에요. 단, 양말 같은 아쿠아 슈즈는 가능해요.

 

 

 


 

만약, 음식이나 과자 등을 미리 준비 못하신 분들을 위하 매점을 운영하고 있어요. 과자부터 아이스크림, 라면, 소고기, 돼지고기까지 다양한 식품을 구매할 수 있어요. 매점에서 술이나 음료 등을 구매할 수 있지만, 유리로 만든 술병과 음료병은 없어요. 모든 음식이나 용기들은 플라스틱이나 캔, 종이 만을 사용할 수 있어요.

 

 

 


 

샤워실 및 탈의실 공간도 입구쪽에 잘 마련 되었어요. 하계 시즌 내내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 누구나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집에서 샤워용품만 챙겨오시면, 몸을 청결하게 씻을 수 있어요. 매점이나 개수대 에서 무료로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해요. 도한, 라면을 매점에서 구매해, 한강라면처럼 기계 위에 올려 돌리면 맛있는 라면이 완성돼요.

 

 

 

 


 

튜브 바람 넣는 곳은 있지만, 아쉽게도 바람 빼는 장비는 없어요. 취사 가능한 수영장이라 개수대가 다른 곳보다 잘 구비 되었어요. 사용한 식기 들을 개수대에서 대충 닦아서, 집에 돌아가시면 깨끗이 닦아 주세요. 수세미와 퐁퐁 등은 집에서 미리 챙겨주세요. 수영이 싫으면, 발만 담그고 놀아도 괜찮아요.

 

 

 


 

50분 물놀이 이용, 10분 휴식으로 북한산 천연옥 수영장이 운영 되고 있어요. 취사 후, 모든 쓰레기는 천연옥에서 제공하는 임시 노란봉투에 담아 가져가야해요. 아이들과 물놀이를 즐기다보면, 배가 많이 고파서 그런지, 주변 방갈로를 보면, 마치 음식 경연장 같은 음식 수준을 자랑해요. 즐거운 물놀이와 함께 맛있는 먹방 타입을 즐겨보세요.

 

 

 


 

북한산 천연옥 워터파크 주간보다 야간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주간요금 대인 22,000원, 소인 20,000원이지만, 야간요금은 대인 20,000원, 소인 18,000원이에요. 또한, 방갈로 및 평상도 주간보다 대략 20,000원 정도가 저렴해요. 북한산 넘어로 보이는 일몰이 너무 아름다워, 야간 이용도 괜찮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