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푸꾸옥 골프여행
에스츄리 & 빈펄 골프장
2024~2025년 동계 시즌 동안 꼭 가봐야 할 해외 골프여행지가 베트남 푸꾸옥이 아닐까 생각해요! 베트남 최남단에 위치한 작은 섬 '푸꾸옥'은 허핑턴 포스트에서 유명해지기 전부터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사랑 받던 곳이에요. 4년전 푸꾸옥 가족 여행을 떠났을 때는 빈펄리조트CC 하나만 운영되고 있었어요.
푸꾸옥 골프여행
바로 상담하기
드디어 기다리던 푸꾸옥 새로운 골프장이 2024년에 추가 오픈했어요. 사시사철 따뜻한 푸꾸옥 대지 위에 인간의 정성으로 빚은 링크스 코스가 새롭게 탄생했어요. 바로, 에스츄리 붕바우CC가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골프장이에요. 환상적인 코스 레이아웃과 더불어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해요.
사실, 국내도 아닌, 남의 나라에 골프장 하나 새로 오픈한 일이 뭐 그리 큰 이슈인가 궁금해할 수 있어요. 매서운 한파가 찾아오는 국내 동계 시즌이 되면, 해외 골프여행 최종 목적지로 푸꾸옥을 찾기 때문이죠. 에스츄리 골프장이 생기기 전에는 빈펄CC 한 곳만 있었지만, 이제는 2개의 골프장에서 이색적인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요.
과거, 베트남 최남단 푸꾸옥 섬을 가지 위해서는 베트남 저가 항공 '비엣젯 항공'만을 이용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국적기 대한항공, 베트남항공부터 저가항공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진에어, 비엣젯 항공까지 이용이 가능해요. 다양한 항고사들이 데일리로 운항되고 있어, 가족 단위 여행이나 부부 골프 관광 시 불편함이 전혀 없어요.
그럼, 일본이나 중국처럼 비행 시간이 짧은 곳보다 먼 '푸꾸옥'에 어떤 매력이 있어, 많은 국내 관광객들이 즐겨 찾고 있나요? 비행시간은 동남아 지역과 비슷한 5시간 30번으로, 짧지도 길지 않은 편이에요. 당연히, 해외 여행지에 큰 매력이 없다면, 긴 비행 시간을 이용해 방문하지 않아요. 사시사철 따뜻한 날씨 속에서 풍부한 관광자원과 골프 등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5시간 30분은 적당한 시간이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6~8월 한국 처럼 푸꾸옥 날씨도 정말 습하고 더워요. 일 년 내내 풀내음이 가득한 곳이라서, 골프 여정은 결코 힘들지 않아요. 베트남의 몰디브로 불리는 '푸꾸옥'은 아름다운 해변과 바다를 배경으로 천연 관광자원이 풍부해, 언제 어디서나 볼거리와 즐길 거리라 매우 풍부해요.
청정 지역으로 잘 알려진 푸꾸옥 섬의 대부분 지역이 유네스코 생물권 보존지역으로 보호되고 있어요. 지금까지 에메랄드빛 바다와 하얀 모래로 쌓인 해변 등을 잘 갖추고 있어요. 연 평균 기온은 약 27도, 11~3월까지 건기로 일반 여행은 물론이고, 골프하기에 안성맞춤이에요. 시원한 해풍과 파도 소리를 들으면서, 호쾌한 티샷을 날려보세요.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하면 어디가 가장 먼저 떠오르세요? 베트남 다낭을 다녀오신 분들은 '바나힐 케이블카'를 많이 생각하세요. 하지만, 이제는 푸꾸옥 혼똠섬 케이블카(약 7900m)가 가장 긴 기록을 가지게 되었어요. 혼똠섬 케이블카를 약 20분간 타고 내리면, 또 다른 세상 혼똠섬 썬월드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있어요.
푸꾸옥 섬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은 모두 북쪽에 위치해 있어요. 롱 비치와 사오 비치가 푸꾸옥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으로 알려져 있어요. 아름다운 비치 주변으로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풀빌라들이 밀집해 있고, 국립공원이 가깝게 인접해 있어, 뛰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해요. 여기서 가까운 곳에 베트남 썬그룹이 개발한 '에스츄리 붕바우CC'가 아름답게 조성 되었어요.
세계적인 코스 디자이너 회사 'IMG' 사가 설계했고, 썬 그룹이 개발을 진행했어요. 푸꾸옥 국제공항에서 차를 타고 북쪽으로 약 40분 정도 거리에, 에스츄리 골프장이 있어요. 또한, 푸꾸옥 시내에서 약 30분 정도 달리면 손쉽게 방문할 수 있어, 뛰어난 접근성 자랑해요.
푸꾸옥 빈펄CC & 에스츄리 붕바우CC
베트남 2색 골프투어 최종 목적지!
이곳은 국립공원이자 해양보존 구역 내에 코스가 조성 되어, 일 년 내내 쾌적한 환경 속에서 힐링 골프를 만끽할 수 있어요. 신이 선물한 천혜의 땅에 인간이 정성을 가득 채운 코스라고 말할 수 있어요. 에스츄리(Eschuri)는 '해변', '만'이란 뜻으로, 붕바우 해변의 골프장으로 부르기도 해요.
베트남 최고의 골프장들은 해안선을 따라 조성 된 곳이 많아요. 세계적인 코스 디자이너들은 모래 토양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해안선을 따라 쌓인 하얀 모래 언덕 위에 자라는 잔디는 탄성이 매우 좋아요. 잔디의 탄성 덕분에 골프공이 잘 튀기 때문에, 멀리 보낼 수 있어요. 또한, 모래 토양은 흙과 달리 물이 금방 빠지므로, 비가 많이 내려도 걱정 없어요.
아시아 지역 내에서 해변을 끼고 조성 된 링크스 코스가 많지 않아요. 하지만, 베트남 지역에는 바다와 해변을 끼고 환상적인 링크스 코스가 4개 정도 있어요. 세계 100대 코스를 자랑하는 다낭 '호이아나 쇼어스CC', 붕따우 '더 블러프CC', 퀴논 'FLC 퀴논GC', 푸꾸옥 '에스츄리 붕바우CC' 등이 잘 조성된 링크스 코스로 잘 알려져 있어요.
푸꾸옥 에스츄리의 링크스 코스는 모든 홀에 크고 작은 모래밭 같은 페어웨이 벙커가 곳곳에 배치 되었어요. 또한, 그린 주변으로 수많은 벙커들이 포진해 있어요. 이곳을 처음 찾는 골퍼들에게 장애물 벙커는 공포심을 불러 일으킬 수도 있어요. 티박스 위 티샷부터 페어웨이 세컨드 샷까지 전략적인 코스 공략이 필요해요.
크고 작은 모래 언덕과 벙커, 잡목, 바람 등은 링크스 코스 설계 시, 매우 중요한 요소에요. 바람이 없는 링크스 코스는 절대 생각할 수 없어요. 그래서, 바다에서 불어오는 해풍과 짙은 안개는 링크스 코스의 상징이라고 말해요. 시원한 파도 소리와 바다 바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14번과 15번은 시그니처 홀로 가장 아름다운 링크스 코스의 자태를 뽐내고 있어요.
모든 홀에서 페어웨이와 그린을 따라 높고 낮은 모래 언덕과 크고 작은 벙커들이 배치 되었어요. 또한, 페어웨이와 그린에서 언듈레이션이 심하기 때문에, 정교하면서 신중한 샷을 요구해요. 간혹, 어떤 홀은 다양한 모래 지형으로 성난 파도가 굽이치는 듯한 페어웨이 굴곡으로 평평한 라이를 찾는 게 힘들 수도 있어요.
챔피언십 코스답게 4개의 티박스 에어리어를 운영하고 있어요. 플레이 중에 경기 도우미가 따라 다니면서, 디봇 자국을 메우기 때문에, 디봇 자국을 찾기 힘들 정도예요. 페어웨이 및 그린 잔디 상태는 여러 가지 면에서 수준급이에요. 초보자부터 중급, 상급자까지 다양한 수준의 골퍼들이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요.
2인승 전동 카터에 1인 1캐디로 경기를 진행할 수 있어요. 전동 카터를 타고 페어웨이 위를 종횡무진으로 달릴 수도 있어요. 5박 7일 장박 일정으로 푸꾸옥 골프여행을 찾아도, 불편이 전혀 없어요. 대부분의 캐디들은 명문 빈펄CC에서 스카우트해서 풍부한 골프 경험과 지식을 갖추고 있어요. 생각보다 영어 실력이 훌륭해, 플레이 중 코스 공략에 큰 어려움이 없어요.
아직, 에스츄리 골프장은 그랜드 오픈 전이라, 잔디 밀도가 조금 떨어지는 홀이 있고, 라운딩 중에 그늘이 적은 것이 약간 아쉬움점이 있어요. 하지만, 푸꾸옥 빈펄CC와 차량으로 약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편안한 2색 골프여행을 즐기기에 딱 좋아요. 이제 품격 있는 2개의 골프장에서 환상적인 샷을 날려보세요.
푸꾸옥 섬은 북쪽으로 빈펄 그룹, 남쪽으로 썬 그룹이 개발한 리조트가 있어, 남북으로 분단 되어 있어요.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에스츄리 골프장은 북쪽에 위치한 빈펄리조트 내에 있어, 호텔 선택이 쉽지 않아요. 만약, 푸꾸옥 2색 골프여행을 즐기기 원한다면, 북쪽의 빈펄 리조트 내 호텔 및 풀빌라를 이용하세요. 반면, 에스츄리 붕바우 골프와 아름다운 해변 경관 외에 이색적인 액티비티를 즐기기를 원한다면, 남쪽의 썬 그룹에서 운영하는 'JW 메리어트 푸꾸옥 에멜랄드 베이 리조트 & 스파' 호텔을 추천드려요.
'잔디위 필드 > 해외골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쿠오카 우레시노 온천 2인 골프투어 10월 특가 (7) | 2024.09.11 |
---|---|
일본 후쿠오카 골프여행 부산출발 2인 패키지 추천 (0) | 2024.08.15 |
부산출발 마쓰야마 골프 9월 10월 증편 운항 특가 (0) | 2024.08.03 |
베트남 다낭 골프여행 호이아나 쇼어스 골프장 (1) | 2024.08.03 |
인천 부산출발 일본 마쓰야마 2인 골프여행 패키지 (1) | 2024.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