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설맞이 서울사랑상품권 자치구별 추가 발행

 

2023년 설맞이 추가발행

서울사랑상품권(자치구)

 


 

 

 

 

 


 

설날(구정)을 맞아 3,000억 규모의 서울사랑상품권이 발행돼요. 원활한 구매를 위해 1월 18일 ~ 1월 19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될 예정이에요. 서울페이플러스 등 총 5개 앱에서 1인당 70만원까지 7%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어요. 오늘은 서울사랑상품권 설맞이 자치구별 발행에 대해서 자세히 포스팅을 작성해볼께요.

 

 

 


 

물가상승으로 부담이 커진 소비자분들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2023년 설날을 맞아 자치구별로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해요. 구정을 몇일 앞두고 기습적으로 발표했기 때문에 모르고 지나갈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정독해주세요.

 

 

 

 


 

기존 서울페이나 제로페이처럼 구매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새로운 방법으로 '설맞이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할 예정이에요. 원활한 상품권 판매를 위해 구매를 희망하는 자치구 상품권 구매 시, 해당 판매 일정 시간에 맞춰 접속해주세요. 2023년 설맞이 발행되는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 전역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이 아니고, 서울 내 자치구 별로 사용할 수 있어요.

 


구 분

1월 18일 1월 19

09시

강북/광진구 중구/강동구

10시

관악/금천구 용산/성북구

11시

동작구 양천구

12시

노원구 서초구

13시

동대문구/
도봉구
종로/중랑구

14시

성동구 강서구

15시

강남구 송파구

16시

영등포구 은평구

17시

서대문구/
구로구
마포구

 

 


 

해당 자치구에서 발행하는 날짜와 시간을 잘 확인해주세요. 스마트폰 스케줄 일정에 미리 알람 설정을 맞춰놓고 서울사랑상품권 발행하기 3분 전부터 대기 하셨다가 매진되기 전에 구매를 하세요. 대기자 숫자 및 대기 시간이 길다고 다시 접속하시면 절대 안돼요.

 

 

 

 


 

대기 순번에 맞춰 참고 기다리시면 좋은 설맞이 선물을 받을 수 있어요. 연이은 물가 상승으로 설 차례상 비용이 부담 되기 때문에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로 즐거운 설을 보낼 수 있어요. 1인당 자치구별 70만원, 보유한도 200만원까지 구매가 가능해요. 구매하신 서울사랑상품권 금액에서 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서울페이플러스(서울Pay+), 티머니페이, 신한SOL, 머니트리, 신한PLAY 등 총 5개의 결제앱을 통해 구매가 가능해요. 5개  구매 결제앱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7% 할인된 금액으로 1인당 자치구별 7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어요. 미사용한 구매건의 경우 보유기간에 상관없이 전액 구매 취소가 가능해요.

 

 

 


 

또한, 금액의 60% 이상 사용 시 잔액 환불도 할 수 있어요. 발행 자치구 내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해요. '은평사랑상품권'은 은평구 내 가맹점에서만 결제할 수 있어요. 서울페이플로스부터 제로페이, 서울사랑상품권까지 한 번도 이용해 보신적이 없으세요?

 

 

 

 


 

서울사랑상품권 구매가 가능항 결제앱 5개 중에서 한 개를 선택해 설치해주세요. 서울 시민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발행될 때마다 조기완판 신화를 기록하고 있어요. 원활한 상품권 구매를 위해서는 미리 구매/ 결제 앱을 다운받아 회원가입을 꼭 해두세요.

 

 

 


 

기존 서울페이플러스처럼 동시 접속자 폭주를 막고 원활한 환경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자치구별로 일자와 시간을 나누어 상품권을 발행하기 때문이죠! 또한, 상품권 선물하기는 보유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보낼 수 있어요. 현재, 서울 시민 140만명이 사용하는 '서울페이플러스'는 서울 소비생활에 중요한 결제수단으로 자리 잡았어요.

 

 

 


 

서울 전역에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는 가맹점이 무려 28만개에 달한다고 해요. 더 늦기 전에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결제 플랫폼인 '서울페이플러스'를 다운받아 설치해보세요. 서울페이플러스를 사용하는 수많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등 24개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앱 내 상품권 잔액을 서울페이플러스 등 5개 앱으로 이관 및 통합이 가능해요.

 

 

 

 


 

서울페이플러스 앱을 다운로드 받고, 회원가입을 마친 후, 기존 사용하던 앱 중 하나를 실행해 '이관하기' 메뉴를 누르면 잔액을 한 번에 서울페이플러스 앱으로 이관할 수 있어요. 잔액이 여러 앱에 흩어져 있으면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 불편한 점이 많아요.

 

 

 


 

2023년 설맞이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는 동시 접속자 수를 최대한 분산시켜, 원활한 구매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변경했어요. 1월 18일부터 1월 19일까지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자치구별로 서울사랑상품권을 7%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어요.